#돈 버는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

2023. 2. 20. 16:47#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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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 버는 방법을 알고 싶은 회원님들을 위해서 세미나 교재에서 설명 드린 O2O비즈니스 진행 핵심 원리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돈 버는 방법을 배우고자 책을 뒤져보고, 인터넷검색도 해보고, 유튜브를 뒤져도 얻게 되는 정보는 부분적이거나 원론적인 이야기뿐이라 실제 배우기는 어렵습니다.



사실 오늘 이야기 드리는 내용도 깊이 이해하고 실천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이지만, 이해가 되고 실천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인생에서 찾아오는 성공할 수 있는 3번의 기회 중 1번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돈 벌 수밖에 없고 성공할 수밖에 없는 돈버는 방법을 모두 10단계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 10단계가 눈에 쏙 들어 오는 분도 계시겠지만 도대체 무슨 이야기인지 모르겠다는 분과 무슨 이야기인지는 알겠는데 막상 해려면 처음부터 막힌다고 하신은 분들이 99%일 것입니다.



지금부터 99%를 대상으로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제가 작성한 글만 보고 따라서 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수십년동안의 경험에 비추어 생각해보니 99% 중에서 4%정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나머지 95%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실전과정을 직접 함께 하면서 코칭을 받아야 합니다. 일단 제가 95%에 해당하는 분들을 위해서 더 쉽게 설명 드리는 내용을 따라해 보세요. 



하실 수 있는 분들은 직접 하시고 도저히 안되는 분들은 실전 코칭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실전 코칭 신청은 회원님들을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카페로 초대하신분께 문의 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돈을 벌고 싶다면 이 세상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원리부터 알아야 합니다. 



돈을 버는 핵심 원리는 



특정문제를 가진 고객 집단을 모은 후 그들의 문제나 고민을 해결 해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특정문제를 특정해야 합니다.

특정문제를 가진 사람들의 목소리를 수집해야 합니다.

특정문제를 해결해 줄 상품(서비스, 제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해야 할일은 특정한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 때 주의점은 내가 원하는 것이나 내가 잘하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초첨을 먼저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내가 잘 해결해 줄 수 있는가? 입니다. 특정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고민과 문제를 내가 잘하는 것으로 해결해 줄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아니라는 답을 가져도 실망 하면 안됩니다. 



잘하는 사람, 고객의 문제나 고민을 해결해 줄 사람을, 제품을, 서비스를 파트너로 만들면 되기 때문입니다. 내가 특정 분야를 지금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0년 이상의 시간과 노력과 비용이 들어갈 수박에 없습니다.(그런데 좋은 스승이나 멘토를 만나면 적은 비용과 적은 노력으로 3년이내로 시간까지 단축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부분을 잘 판단 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하지도 못할 것을 한다고 고집부리며 하다보면 얼마지나서 포기하게 됩니다. 사실 세상에는 이런 사람들이 90% 이상 입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파트너를 만들어서 이 문제를 해결 합니다. 



물론 본인이 잘하는 일이라고 하더라도 더욱 실력을 갈고 닦아서 늘 부족함이 없는 전문가, 시대변화에 맞는 전문가가 되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 합니다.



목표 시장을 선정하는 방법



내가 잘하는 것으로 시장을 찾는 방법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 그것으로 나는 어떤 사람들의 문제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지? 



특정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간절히 바라는 것들은 무엇인지?(그들의 목소리부터 들어 보아야 합니다.)  / 그들은 기꺼이 내가 정한 비용을 지불할 의사나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들인지? 



나와 경쟁할 사람들은 현 시장에서 누가 존재하는지? / 나는 다름을 넘어 경쟁자들보다 더 나음의 혜택을 줄 수 있는 것이 있는지? 



이렇게 목표 시장의 존재부터 파악하고 나만의 나음, 차별화된 고객가치, 혜택을 준비해야 합니다. 



내가 잘하지는 못하지만 탐이 나는 시장을 발견한 경우



여기서 정말 탐이 나는 시장을 발견 했는데 내가 잘하는 분야가 아닌 경우, 여러분은 문제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파트너를 만들 수 있는지 파악해 보아야 합니다. 



파트너를 발굴하는 방법은 무수히 많이 있지만 먼저 파트너의 부족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나에게 있는지 부터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기한마케팅을 배우면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고객이 스스로 나를 찾아오도록 퍼스널브랜딩하는 방법과 콘텐츠마케팅 방법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저절로 판매되는, 고객 스스로 설득되어 구매(계약)를 원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내것으로 만들면 그 어떤 파트너든 파트너쉽을 맺고 상생의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들이 진짜 돈을 잘버는 사람이 되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지고 싶어서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으로 참여하였고, 연구위원이라면 최소한 신마연카페와 일비연카페의 모든 글과 이미지, 영상을 보셔야 합니다. 



기본적인 흐름을 이해 하시면 전체를 이해하시기 더 쉬워 집니다.

목표시장 선정하기 - 스스로 브랜딩 하기 - 인지단계를 위한 콘텐츠 네이버에 상위 노출 시키기 - 접점키워드와 지명키워드를 넣어서 콘텐츠마케팅 진행하기 - SNS바이럴 및 광고 실행하기 - 메시지 전파하면서 고객DB수집하기 - 가두리양식장으로 모으기 - 세미나 초대하기 - 계약으로 이어지게 만들기 



기본적인 원리가 먼저 이해가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 처음부터 시작하면서 실전과정을 한단계, 한단계씩 나아가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10단계를 하나 하나 풀어서 설명해 드리겟습니다. 




1. 목표시장 선정하기



특정한 문제를 가진 대상은 누구인가? / 그들의 고통스러운 고민과 문제는 무엇인가? 타겟 고객들의 목소리를 먼저 수집하세요. 그들의 고통스러운 고민과 문제는 무엇인지 하나씩 나열해 보세요.



고객이 고민상담을 위해서 사용할만한 키워드가 고객과 여러분을 이어줄 접점 키워드 입니다. 접점 키워드로 타겟고객은 어떤 문제가 있는지 먼저 살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지식인,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사이트 등에서 고객이 질문한 질문을 수집해 보세요.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시장입니다. 



예를 들어서 운동화를 신으면 편한데 끈을 묶기가 힘들어요. 끈이 자주 풀려서 불편해요. 이런 불편이 버튼을 돌리면 조여졌다 풀어졌다하는 신발을 탄생 시킨 불편 입니다. 



이런식으로 불편, 불만, 불안, 불평 등을 살피면 아이디어 상품을 출시 할 수 있게 됩니다. 어떤 주부는 아이를 업는 포데기에서 아이디어를 내어 아마존에서 엄청나게 판매한 경우도 있습니다. 



고통과 고민이 더 반응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당장의 고통스런문제를 건드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클릭할 수밖에 없는 제목 만들기에서 다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2. 문제해결 콘텐츠(서비스 혹은 제품) 준비하기



목표시장, 즉 타겟고객의 고통스러운 문제나 고민을 파악했다면 이들의 문제를 해결 해 줄 수 있는 상품(콘넽츠)을 준비해야 합니다.



상품은 무형의 서비스 상품일 수도 있고 유형의 제품일 수도 있습니다. 가령 여러분이 사람을 모으는 제주가 탇월하거나 마케팅 능력이 뛰어나다면 플랫폼으로서 두가지를 연결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고통스런 문제를 가진 고객 - 플랫폼(연결) - 고통스런 문제를 해결해 줄 상품(타인이 가진것)



이 원리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동일합니다. 또한 이 세상의 모든 돈 버는 원리입니다. 이것을 조금 다르게 표현해 보겠습니다.



고통스런 문제를 가진 고객 - 홍보.광고 - 고통스런문제를 해결해 줄 상품(내가 가진것) 



위의 차이는 상품이 내것이냐 나의 파트너의 것이냐의 차이 입니다. 따라서 내가 가진것이 없어서 사업을 못한단 소리를 하면 안됩니다. 



사실 모든 사업자는 많은 고객이 자신을 찾아와서 구매를 많이 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잘나가는 회사이니 고객을 연결해 주는데 별 관심이 없을 것 같다고 생각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큰 오산입니다. 



예를 하나들자면 삼성같은 글로벌 기업도 B2B사이트를 통해서 고객을 연결해줄 파트너를 필요로 합니다. 물론 삼성 뿐만 아니라 모든 글로벌 대기업도 이와 같습니다.



필자는 제자들이 B2C보다는 B2B에 더 관심을 가져 주기를 바랍니다. 개인정보동의에 대한 부분도 어느정도 더 자유로울 수 있어 고객DB수집에도 더 좋은 측면이 있으며, 바라는 바가 명확하기에 연결 하기에 더 명확하고 구체적이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목표시장을 알았다면 해결법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장에서 경쟁자들이 제시하는 해결법과 내가 가진 해결법을 차별화 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가 자주 예를 들러 드리는 낚시대여점과 커피자판기대여점의 예시에 그 혜답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좋은 낚시대와 좋은 낚시 포인트를 무료로 대여하면서 찌와 미끼를 판매하는 전략 / 좋은 커피 자판기와 물과 좋은 커피를 무료로 대여하면서 종이컵을 판매하는 전략



고객이 생각하는 가치를 극대화 시켜주어야 합니다. 신기한마케팅 성공법칙 중 가감승제법을 완벽히 이해하신분은 더하고, 빼고, 나누며, 곱하기를 잘하기에 이런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하나의 예를 더 들어 보겠습니다. 



사업을 하는 1인기업이라면 네이버인물검색등록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내세울 프로필이 없는 분의 경우 전자책을 출판하고, 네이버 뉴스기사에 노출 시키고, 네이버 주요영역에 상위 노출을 어느정도 시킨 후 네이버인물검색등록 신청을 하면 불과 3-4일이면 등록이 가능 합니다.



최소한의 퍼스널 브랜딩

전자책출판 + 네이버뉴스노출 + 네이버 주요영역 다수 콘텐츠 상위노출 + 네이버인문검색등록 = 150만원



최소한의 콘텐츠 마케팅

이렇게 사람에 대한 퍼스널브랜딩을 하면서 서비스나 제품에 대한 인지단계와 흥미와 관심단계를 위한 콘텐츠 마케팅 



네이버 중요영역(지식인, 이미지, 블로그, 카페, 웹문서, 동영상, 뉴스, 도서)에 글,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모두 상위에 노출 시키는 콘텐츠 마케팅 = 300만원



모바일반응형 쇼핑몰제작 = 300만원



검색엔진최적화등록(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및 콘텐츠검색엔진최적화 = 300만원



기본적으로 사업을 하려면 위 4가지는 무조건 있거나 해야 합니다. 각각의 비용을 모두 합산하면 1,050만원이 필요 합니다. 



그런데 위 4가지 모두를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이 되시면 절반 가격인 550만원에 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것을 선택 하시겠습니까? 



모두 550만원에 할 수 있는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 가입을 선택하실 것입니다. 더블바인딩기법은 정해진 답을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도록 이득이 되는 질문을 던지거나 현명한 질문과 멍청한 질문을 던저서 결국 현명한 질문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제가 금액을 적어가면서 예시를 든 이유는 또 있습니다. 고객이 선택을 더 쉽게 하게 하려면 수치로 표현해서 눈으로 보고, 스스로 비교하고 가치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절로 판매가 되는 콘텐츠 제작법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1, 2번까지 만 설명 드리고 다음 포스팅에서 3. 내부적 마케팅 실행하기부터 나머지 5단계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머지 6단계에서 10단계도 자세히 풀러 드리겠습니다.  보시고 궁금하신점이나 느끼신점은 아래 댓글로 남겨 주세요. 
[출처] 돈 버는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 (신기한마케팅연구회,퍼스널브랜딩,디지털마케팅,전자책,언론홍보)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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