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 7. 10:13ㆍ#신기한마케팅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만들수 있습니다. /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스스로 설득당하여 저절로 판매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마케팅은 전략수립하고 성공법칙 실천하기 - 퍼스널브랜딩하기 - 콘텐츠마케팅진행하기 - 플랫폼구축하기 - 홍보, 광고 실행하기 등의 순서로 진행 됩니다.
마케팅이란 목적을 이루며 목표치의 결과물을 만드는 전체 과정 입니다.
마케팅은 내부적마케팅과 외부적마케팅으로 구분 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외부적마케팅(광고)에만 치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나를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신뢰의 근거)을 먼저 구축해야 합니다. 고객은 늘 손해에 대한 두려움과 염려를 가지고 있는 존재입니다. 그래서 공신력을 갖추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만큼 고객을 만들고, 원하는 만큼 돈을 얻고자 한다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고싶은 말만 하면 안됩니다. 고객의 간절하게 듣고 싶어하는 것을 들려 주고 보여 주어야 합니다.
고객의 심각하고 고통스런 문제, 그리고 그것을 해결해주는능력,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바로 여러분이 벌게 되는 돈입니다.
신기한마케팅은 고객을 내편으로 그리고 사업파트너로 만드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비즈니스 관계로 시작하지만 다음에는 파트너로 마지막에는 신기한마케팅의 핵심 기법을 전수하는 스승과 제자의 관계로 발전 하게 됩니다.
혹은 비즈니스관계로 끝날 수도 있고 파트너 관계(협업)까지는 발전하지만 스승과 제자의 깊은 관계까지 이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3단계 과정 중 어느 단계에 있든지 서로에게 윈윈이 될 수 있는 것이 신기한 마케팅 입니다.
처음 출발하는 비즈니스 관계는 각자의 이익을 먼저 추구하기에 너와 나로 구분된 이기적인 관계 입니다. 물론 서로 필요를 채우는 역할을 통해서 협업이 진행되지만 아직까지는 손해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서로에게 이득이 되지 않으면 언제든 헤어질 준비가 되어 있는 관계입니다.
그 다음 파트너 관계는 서로의 부족함을 서로가 채워주며 협력하는 관계입니다. 이때부터는 더하기의 법칙이 실행 되면서 우리라는 이름으로 둘이 상이 모이며 공동체가 형성 되기 시작합니다.
내 부족을 깨닫고 내 부족을 채워 줄 파트너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여기서 전제 조건은 내가 가진 것으로 그사람의 부족을 채워줄 수 있는가 입니다. 서로의 부족을 채워주면 엄청난 시너지가 발생 되며 성장과 성공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배가의 법칙이 적용되는 세번째 단계인 곱하기의 법칙은 제자를 낳고 기르는 것입니다. 자녀를 낳아서 길러보신 분들은 잘 아실 것입니다. 사람을 기르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 줄, 오해가 생기고 때론 생색도 나고, 답답하기도 하며, 내 마음대로 되는 것보다 실망하고 실패하고 힘든 과정이 더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참고 인내하며 이겨내는 과정을 스승과 제자가 함께 할 때 어느 순간부터 겨자씨 한알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결과물이 맺히기 시작하고 이것이 성장하기 시작하면 엄청난 파워가 생기고 성장과 성공의 가속도는 엄청나게 빨라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엄청나게 큰 삶의 보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낳고 또 낳고의 인생은 내가 존재하는 이유 입니다. 우리는 생각을 공유하며 삶을 공유하게 됩니다. 정말 더디고 힘든 과정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이루면 여러분도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빼기의 법칙은 비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버리는 것입니다. 낭비되는 시간, 낭비되는 돈, 만나지 말아야 할 사람들과의 관계를 비워야 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핵심역량을 우선순위를 정하고 한곳에 집중하면 작은 블록을 쌓고, 이것이 성장하기 시작하면 시너지를 낼 다음 작은 블록을 쌓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적은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나의 욕심과 교만을 내려놓고 비워야 합니다. 인생에서 빼야 할 것들을 지금 당장 적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삶가운데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은 나누기의 법칙입니다. 우리는 대기업이 아닙니다. 특인 1인 기업은 핵심역량 자체에 한계가 분명합니다. 따라서 동시에 많은 것을 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나누고 또 나누고 연결 선상에 있는 사업계획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합니다. 신기한 마케팅은 앞서 간략하게 소개드린 가감승제의 성공법칙 이외에 다양한 성공법칙을 담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듣고 보는 것, 단지 알고 있는것에서 멈추면 안됩니다. 시작하고 실행하면서 고치고 수정하고 다듬는 과정을 통해서 완전한 내것으로 만들고 여기에 응용력을 넣어 전혀 다른 나만의 더 나음은 만들어야 합니다.
단지 남과 다른 차별화는 엄청난 에너지만 낭비하게 됩니다. 그런데 더 나음의 성공법칙을 담으면 경쟁자와 경쟁할 필요가 없어 집니다. 내가 경쟁해야 할 대상은 남이 아닌 늘 자 자신입니다.
신기한 마케팅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만든 것이 신기한마케팅연구회 네이버 카페입니다. 신입회원 - 연구회원 - 연구위원 모두 일정 요건을 갖추면 자동등업이 됩니다. 연구위원등급이 되시면 거의 모든 자료나 정보를 보실 수 있으니 오늘부터 열심히 공부하시고 내것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신기한마케팅이란 (신기한마케팅연구회,퍼스널브랜딩,디지털마케팅,전자책,언론홍보)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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