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메일은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2023. 2. 6. 12:14#신기한마케팅

728x90
반응형

필리핀 금 광산 금원석

스텝메일은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먼저 스텝메일의 장점부터 살펴보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바로 알 수 있게 됩니다. 

 

영업사원의 역할을 대신 해 줍니다. / 이메일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 놓을면 24시간 365일 스스로 판매를 위한 정보제공활동과 고객과 소통을 대신해 줍니다. 

 

지리적 제약이 없습니다. 전 세계 어느곳이든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 처음 셋팅이 힘들지만 한번만 세팅해 놓으면, 스스로 알아서 365일 작동합니다. / 단계별 스탭메일을 지속적으로 보냄으로 가망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기에 시간이 지날 수록 강력해 집니다.

 

스탭메일 시나리오 구축 시 절대로 팔려고 하면 안됩니다.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준후 고객 스스로 제발 나에게만 판매해 주세요. 라는 단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스펨메일과 스탭메일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스펨메일을 수신에 대한 동의를 받지 않고 아무에게나 대량으로 보내는 메일이라면 스탭메일을 수신동의를 한 사람들에게 보내는 메일입니다. 



앞서 고객DB를 수집 시 보낸 입력폼(랜딩페이지)이 옵트인메일 역할을 겸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내가 보내는 이메일 수신에 동의 하시나요? 혹은 당신의 개인정보를 이메일등 마케팅 활용에 동의 하시나요? 라는 문장을 넣고 이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간혹 포털에 오픈 된 정보는 무작위로 가져다가 활용해도 법에 저척 되지 않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느데요. 정말 큰일난 소리 입니다. 3년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팸메일은 또한 신고를 당하니 주의 하셔야하며 오픈률이 저조하기에 돈만 날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팸메일으로 보내면서 이제 이메일마케팅은 한물같어, 하면 안되라고 하시는 분들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입니다.


스탭메일은 오픈률이 엄청나게 높습니다. 최대 60%까지도 오픈 된다는 통계가 있는데요. 스탭메일의 오픈율이 이렇게 높은 이유는 본인이 필요해서 메일 수신을 신청 했기 때문이며, 개인에게 개별화(이름을 특정해서 부르면서)되어 보내진 메일이며, 메일의 단계(정말 필요한 정보라면 다음 메시지가 궁금하고 기다려 질 수밖에 없습니다.)가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고객은 스스로 검색하더라도 절대로 즉시 구매하지 않습니다. 무언가를 구매할때는 반드시 사전에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온라인이던 오프라인이던 구매를 할때는 반드시 '정보습득'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특히 가격이 고가 일수록 이 과정이 좀더 길어지게 됩니다.

 

스탭메일은 온라인에서 이과정을 자동화 한 것으로 매력적인 제안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곳으로 오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하루에 한통씩(혹은 이틀에 한통씩) 메일 정보를 통해서 가망고객에게 정보를 제공 하면서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하고 난 후에 고객이 구매할 필요가 느껴지는 시점에 제품(서비스)에 대한 세일즈 제안을 하게 되면 전환율(판매율)이 상승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고객이 설득되는 시간 인 21일(3주간) 7단계의 스탭메일을 보낸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일차 랜딩페이지(입력폼)에 반응한 100명에게 1번 메일을 보냅니다.

 

2일차 랜딩페이지(입력폼)에 반응한 200명에게 1번 메일을 보내고, 1일차 접속한 100명에게는 2번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3일차 랜딩페이지(입력폼)에 반응한 200명에게는 1번을, 2일차에 접속한 200명에게는 2번을, 1일차에 접속한 100명에게는 3번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은 기존의 메일 시스템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메일자동화 툴을 사용하면 여러분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비, 메일침프, 겟리스폰스... 이메일자동화 툴을 직접 공부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것을 찾고 스스로 내것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셋팅방법이나 활용법은 네이버, 구글 검색을 하시거나 프로그램 제공 사이트에서도 상세히 알려 드리고 있으며, 특히 유튜브 영상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스텝메일은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신기한마케팅연구회,퍼스널브랜딩,디지털마케팅,전자책,언론홍보)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