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30. 13:10ㆍ#신기한마케팅
저절로 판매되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저절로 판매가 이루어지는 상세페이지와 플랫폼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제가 늘 말씀 드리는 바와 같이 퍼널(단계)를 걸어 주어야 합니다.
1. 선택받는 제목 만들기
제목에서 선택을 받지 못하면 우리들이 힘들게 수고해서 만든 콘텐츠가 세상에 나올 기회를 잃어 버리게 됩니다. 한마디로 헛수고를 한 샘인데요.
제목에서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질문형 제목을 통해서 상대방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용합니다. 따라서 제목 작성 시 더블바인딩 기법을 활용하라고 말씀 드린것이 기억이 나시나요?
결국 선택지는 하나지만 두가지 질문을 통해서 고객이 스스로 선택하도록 현명한 질문과 바보같은 질문 두가지를 사용하는 기법입니다.
문장예시
당신은 남은 30년도 돈 없이 힘든 인생을 사시겠습니까?
10분만 시간을 내어 당신의 문제를 해결하시겠습니까?
상위 1% 성공한 창업가만 사용하는 성공법칙과 성공공식을 당신도 10분만 투자하면 모두 알수 있게 됩니다.
아래 링크로 신청하시면 당신의 인생을 180도 변화시킬 성공법칙과 성공공식을 담은
전자책을 그것도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위의 문장 예시를 응용해서 여러분의 제목을 만들어 보세요.
위 문장은 고객DB수집을 위한 문장입니다. 위와 같은 문장과 맛보기용 전자책, 혹은 동영상을 준비하시고, 링크를 걸어 줄 신청폼(구글, 네이버) 혹은 홈페이지(랜딩페이지) 주소를 준비하신 후 광고 혹은 홍보를 통해서 발신하면 됩니다.
2. 문제 제기 후 해결방법 제시하기
위의 질문은 문제를 제기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도록 만드는 카피 입니다. 문제는 남은 30년도 돈 없이 힘들고 가난한 인생을 살겠냐며 문제를 제기하고 질문을 던진 부분입니다.
그리고 해결방법은 상위 1% 성공한 창업가만 사용하는 성공법칙과 성공공식을 당신도 10분만 투자하면 모두 알수 있게 됩니다. 라는 부분이 해결방법을 제시한 내용입니다.
단지 10분만 시간을 내면 그것도 무료로 나누어 주는 전자책만 보면 된다는데 신청 안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 문제제기를 위한 질문과 해결법을 제시하려면 타겟고객이 명확해야 합니다. 그들이 가장 고통스럽게 생각하는 문제가 무엇인지? 간절히 해결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를 먼저 조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내가 직접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더 좋겠지만 굳이 내가 해결할 능력이 없어도 관계없습니다. 여러분의 파트너 중에서 그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가와 연결할 수만 있으면 됩니다.
먼저 여러분의 고통스런 문제는 무엇인가요? / 여러분과 똑같은 혹은 유사한 문제를 가진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 당신은 고통스런 문제를 어떤 방법으로 해결하고 있나요? 혹은 어떤 방법으로 해결 하였나요?
이런 질문을 여러분 모두 스스로에게 던저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나로부터 출발한 문제와 해결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3. 해결 뒤의 상황 암시하기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해결 된 뒤의 상황을 암시해 주고 스스로 청사진을 그려보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돈을 버는 방법은 상대방의 문제를 해결해 주거나 해결할 방법을 알려 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문제가 해결된 뒤의 상황도 몇가지 나열해서 글, 이미지, 영상으로 보여 준 후 고객이 스스로 문제해결 뒤 자신의 모습을 청사진으로 그려보게하고 상상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신뢰할 수 있는 근거 제시하기 / 5. 예상질문과 답변으로 안정감 주기 / 6. 구체적인 수치로 특징과 혜택 알려주기 / 7. 손해와 이익에 대해 알려주기 / 8. 맛보기 요소 넣어주기 / 9. 구매 행동 촉구하기 / 10. 긴급 효과 주기 등 10가지 구성 요소가 모두 들어가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위 10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카페 연구위원 특강 자료실이나 특강 영상을 시청하시면 더욱 자세한 예시와 함께 배우실 수 있답니다.
태그
[출처] 저절로 판매되는 상세페이지 만들기 (신기한마케팅연구회,퍼스널브랜딩,디지털마케팅,전자책,언론홍보)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신기한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돈 버는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 (0) | 2023.02.20 |
---|---|
#스텝메일은 다이렉트리스폰스마케팅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0) | 2023.02.06 |
#지식인 상위 노출 방법 (0) | 2023.01.25 |
#중소기업 대표가 꼭 알아야 하는 퍼스널 브랜딩, 매출 3배를 높이는 신기한 마케팅의 비밀 (0)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