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표가 꼭 알아야 하는 퍼스널 브랜딩, 매출 3배를 높이는 신기한 마케팅의 비밀

2023. 1. 2. 10:39#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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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이 점점 떨어지고, 고객의 반응은 예전 같지 않으며 홍보/광고를 열심해도 큰 효과가 없어서 이제는 무엇을 해야 할지 답답하지는 않으신가요?

중소기업 대표님 중에 이런 고민에 빠져있다면 아래 글을 읽으신다면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해답을 얻게 되실 겁니다.

중소기업 대표 퍼스널브랜딩 연구소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신범용

중소기업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사업이 번창하고 매출이 잘 나오는 중소기업 대표님들은 그들만의 고객을 모으는 방법을 알고, 회사의 가치를 돈으로 바꾸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분들의 비밀은 바로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고, 회사를 대신해서 영업도 해주고, 판매도 해주는 팬을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고 입소문을 내주는 상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자동화 환경을 구축하려면 중소기업 대표님이나 회사가 먼저 신뢰 가는 고유한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키워드를 검색할 때 여러분의 이름, 상품, 서비스가 다량으로 노출되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만나서 여러분의 이름과 상호, 상품, 서비스를 이야기하면서 " 아! 거기는 신뢰가 가지"라는 말을 들으면 퍼스널 브랜딩에 성공한 것입니다.

온라인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입소문들이 잠재 고객이 검색 시에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사업 초기부터 퍼스널 브랜딩 전략과 고객 모집 전략을 준비하지 않는다면 그 사업은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여러분의 상품과 서비스가 아무리 좋더라도 좋은 고객을 모으지 못한다면 매출이 일어나기 어렵습니다.

고객의 수 = 돈

고객이 입소문을 내고, 재구매를 해주는 순환구조가 일어나지 않기에 매번 처음부터 영업을 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고객을 모으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되면 고정비와 운영비로 경영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여러분은 반드시 퍼스널 브랜딩과 고객 모객을 위한 마케팅 예산을 책정해야 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이 된 상태에서 홍보와 광고를 해야 매출에 가속도가 붙어 돈을 벌어 더 많은 고객을 모으는 선순환이 일어나게 됩니다.

중소기업 대표 퍼스널브랜딩 연구소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신범용

1. 결과물부터 만들기

여러분의 상품/서비스가 고통스러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확신을 주기 위해서는 내부적 마케팅인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에서 고객은 앞선 고객들이 남긴 리뷰를 확인한 뒤 비용을 지불하고, 상품/서비스를 이용한 뒤 리뷰를 남겨 여러분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존재로 만들어줍니다.

홍보도 열심히 하고, 영업도 열심히 해보며, 광고비도 지출해 보지만 원하는 고객의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바로 전략이 없기 때문입니다.

중소기업 대표 퍼스널브랜딩 연구소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신범용

2. 고객을 특정하고 세분화하기

홈페이지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광고비도 늘리고 마케팅 대행도 해보지만 왜 고객은 구매를 하지 않을까요?

바로 여러분이 조급한 마음으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지 않고 사업부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퍼스널 브랜딩부터 다시 점검하고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사업이 어려운 이유는 나의 눈앞의 이익만을 추구하다 상부상조하고 공존해야 할 고객을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고객과 함께 이익을 공유하면 가치는 더욱 높아지며, 고객은 나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상품/서비스의 가치를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퍼스널 브랜딩에는 고객의 공감하는 이야기와 함께 이타적인 요소가 들어가야 고객이 동질감과 소속감이 형성되어 팬으로서 입소문 고객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혹시 관리가 안 되는 범위까지 넓히거나 더 많은 대상에게 알리려는 노력만 하면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진정한 퍼스널 브랜딩 전략의 위력은 기존 고객의 90%를 버리고 10%의 팬에게 집중하는 것에 있습니다.

나의 상품/서비스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맞춤형 고객을 만들게 되면 진정한 고객과의 파트너십이 이루어집니다.

잘못된 고객을 받게 되면 클레임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악명으로 오히려 매출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사하고, 서로 돕는 좋은 고객과 관계를 맺는 것이 여러분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지는 비법입니다.

매출이 줄어든다고 원래 상품과 상관없는 돈이 된다는 상품/서비스에 손을 대면서 사업 다각화라는 자기 합리화에 빠져 있지는 않으신가요?

고객을 세분화하고 특정해서 충성고객을 만든 후에 얼마든지 사업 확장이 가능해집니다.

다음 시간에는 전략과 결합된 퍼스널 브랜딩 성공 법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경기 악화로 매출이 어려워 고민이신 중소기업 대표님이라면 비밀댓글로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중소기업연합회 김준수 회장님이 신기한마케팅연구회와 함께 30년 실전 비즈니스 노하우를 모은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신기한 퍼스널 브랜딩의 비밀] 전자책을 무료로 선물 드립니다.

[신기마케팅 문의 하기]

-신기한 퍼스널 브랜딩 연구소장 신범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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