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하는 언론 홍보 교육 프로그램

2022. 11. 16. 18:39#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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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하는 언론홍보 프로그램은 기업대표, 기업마케터, 소상공인, 자영업, 전문직(변호사, 세무사, 의사, 한의사, 변리사, 건축사, 공인중개사...), 1인기업대표 등등 누구나 언론홍보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1인기업 중 언론홍보대행사가 되어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 배우면 즉시 매출을 올리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여러분들이 간혹 마케팅 관련 외주처리시 실행사입니다. 대행사 입니다 라는 말을 간혹 접하게 되실 겁니다. 실행사는 직접 하는 곳이고 대행사는 고객과 실행사를 연결하는 곳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뉴스기사를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실행사나 대행사를 통해서 송출 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잘아는 기자분에게 보내어 무료로 노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잘아는 기자가 없는 분들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또한 언론사 기자분들의 이메일을 수집해서 보도자료를 보내고 기자가 이를 채택하여 노출 시켜 주는 경우도 있지만 하늘의 별따기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다른 방법은 '뉴스와이어'라는 통신사에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뉴스기사를 노출 시키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일반인들은 실행사를 모르기에 대행사를 통해서 소정의 비용을 지불하고 뉴스기사를 노출 시키는 방법을 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상 대행사 대부분이 N포털에 노출되는 뉴스기사의 경우 최저 7만원부터라고 이야기 하지만 막상 기사를 내보내려고 하면 일반 키워드 기사가 아닌 특수 키워드 기사라고 하면서 10만원에서 20만원 사이로 금액을 증가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이금액은  N포털 뉴스영역에 노출 되는 언론사 중 지명도가 낮은 언론사에 대한 비용이고 지명도가 중간 정도는 30 -50만원대 지명도가 높은 경우 뉴스기사 1편을 노출 시 50-70만원대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사실 1인기업이나 소기업의 입장에서는 뉴스기사에 많이 노출 되어야 검색에서도 상위 노출이 됩니다. 특히 정기적으로 꾸준히 언론홍보가 되면 신뢰도와 공신력이 동반 상승하기에 매출에도, 파트너와의 관계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끼치고 또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비용면에서 지명도 중간 정도 언론사를 선택해서 기사 몇개만 내보내도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기에 사실 알고는 있어도 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언론홍보가 목적이거나 언론홍보대행사를 직접 운영하면서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이라면 똑 알아야 할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웹문서 영역인대요. 



이는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등 부요 포털에 모두 존재하는 영역입니다. 사실 네이버 뉴스영역에 노출 되는 언론사는 약 130여개에 불과 합니다. 매년 심사를 통해 퇴출 되기도 하고 신규로 집입하기도 합니다.



그럼 수천개나 되는 인터넷 언론사들은 어디에 노출이 될까요?



구글뉴스 영역

다음뉴스 영역

네이트 뉴스 영역

줌뉴스 영역



네이버를 제외한 각 주요포털에 등록 되어 뉴스 영역에 노출 됩니다. 그런데 네이버 뉴스영역에 노출 되는 언론사 기사는 기사문도 함축 되어 양에 대한 제한도 있고, 기사거리가 되는 영역도 정해져 있고 전화번호노출이나 홈페이지 링크등을 걸 수 없습니다.



그런 반면에 인터넷언론사의 경우는 주로 웹문서 영역에 노출 됩니다.



네이버웹문서 영역

구글웹문서 영역

다음웹문서 영역

네이트웹문서 영역

줌웹문서 영역



좋은 점은 기사문도 양에 대해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기사거리가 되는 영역도 비교적 더 오나화 되어 있고 전화번호노출이나 홈페이지 링크등을 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언론 홍보 시 뉴스영역과 웹문서 영역 모두를 공략해야 합니다. 



장점은 물량으로 승부하면 1페이지 부터 수십 수백 페이지까지 키워드 공략과 상위 노출이 가능 하기에 신뢰할 수 있는 뉴스기사를 통해서 정보를 접한 고객들이 관련 링크나 전화번호를 통해서 직접 찾아오도록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효과가 매우 크다는 점입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스스로 하는 언론홍보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일단 기사문 쓰기가 가능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언론사, TV뉴스 또한 동일 합니다. 모두 70%가 직접 취재한 기사가 아닙니다. 통신사를 통해 뉴스기사를 받거나 혹은 자사로 들어 온 보도자료를 검토한 후 이를 기사나 뉴스로 방송하는 것입니다.



나머지 30%는 직접 취재를 통해서 진행합니다. 그런데 이마져도 네이버 등록 언론사나  TV뉴스 방송사가 아닌 경우는 자체기사가 거의 없거나 10%도 안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런데 이중 30% 이상 자체기사를 지속적으로 내보내는 인터넷신문사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다음 뉴스영역과 네이버뉴스영역에 심사를 통해서 진입할 목적으로 키우는 언론사 들입니다.



사설이 길었네요. 그러나 이런 현실도 여러분이 알고 계셔야 할 부분이라 설명을 드린 것입니다. 자 이제 보도자료가 70% 이상 차지 한다는 사실은 여러분도 알게 되셨습니다.



여러분이 언론홍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신문사 기자들에게 보낸 보도자료 작성법을 배우고 직접 기사문을 쓰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하여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분들께는 모두 무료로 보도자료 작성법(기사문)을 신기한마케팅세미나를 통해서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2. 스스로 언론홍보를 하거나 언론홍보 대행사로 수익을 내고 싶은분



스스로 언론홍보를 하거나 언론홍보 대행사로 수익을 내고 싶은분들을 위해서 인터넷 언론사 기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실제로도 기자등록을 시켜 드리고 기자증도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인터넷신문사 기자로서 기사를 작성 하여 송출하면 제휴된 인터넷 신문사들에게도 동시에 노출이 되기에 수십개의 기사가 노출 됩니다.



네이버웹문서 영역

구글웹문서 영역

다음웹문서 영역

네이트웹문서 영역

줌웹문서 영역



웹문서 영역에 뉴스기사를 도배 시킬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키워드 검색 시 아주경쟁력이 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2페이지부터 모두 노출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언론홍보대행사들이 활용하는 실행사를 알려드리고 실행사를 활용하는 방법 또한 알려 드리겠습니다.



네이버뉴스 영역에 등록 된 언론사는 네이버뉴스 영역에만 노출 되는 언론사도 있지만 대부분 구글뉴스영역, 다음, 네이트 뉴스영역에도 동시에 노출 됩니다.



앞서 네이버등록 언론사 중 지명도가 낮은 언론사, 중간지명도의 언론사, 지명도가 높은 언론사 등이 있다고 말씀 드렸고 언론홍보대행사가 받는 대략적인 단가도 알려 드렸는데요.



여러분이 실행사를 활용하시면 대부분 50% 이하의 금액에 뉴스기사를 송출 할 수 있게 됩니다. 



1. 항의 보도자료 작성법, 기사문 작성법은 무료로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런데 2.항의 스스로 언론홍보를 하거나 언론홍보 대행사로 수익을 내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언론홍보대행사되는방법을 카페 스텝분들이 소정의 노하우 전수비용을 받고 알려 드릴 예정입니다. 



시중에서 노하우 전수비용으로 수백만원에서 많게는 수천만원을 받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기한마케팅연구회의 설립 취지가 어려운 1인기업을 돕기 위한 목적이 크기에 카페 스텝분들이 몇십만원 정도의 수고비만 받고 모두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3. 인터넷언론사만들기, 인터넷언론사를 직접 운영하고 싶으신분



인터넷언론사를 직접 운영하시면서 최종 목표는 네이버 뉴스영역 등록 노출을 희망 하시는 분도 카페 스텝에게 문의 주시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신문사를 하려면 뉴스사이트를 임대하는 방법과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요.



임대형은 일단 기본적인 뉴스기사를 제공해 주기에 관리가 편리 합니다. 또한 제휴된 언론사로 기사 보내기가 이루어져 수십개의 기사가 동시 노출 됩니다. 비용은 1년동안 임대하는 비용이132만원에서 300만원 사이인데요. 물론 132만원 이하도 있지만 서로 주고 받기가 안되기에 최저 132만원 정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서도 1인 인터넷언론사 운영이 가능 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구입형은 기사를 모두 직접 올려 관리해야 합니다. 비용은 한번 구입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170만원에서 300만원 사이면 구입이 가능하고요. 그런데 전문기자 몇명이 있어야 운영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기사를 모두 일일이 올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년간 급여 등 관리비를 생각하면 임대형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어느 유형을 선택하는가는 여러분 각자의 형편과 환경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임대형은 기본 검색엔진 등록이 되어 있지만 부족하기에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등에 최적화등록을 더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키워드+콘텐츠+백링크 등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구입형은 직접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줌 등에 최적화등록을 더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키워드+콘텐츠+백링크 등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인터넷신문사를 하는 이유는 언론홍보나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인데요. 검색엔진최적화등록이나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하지 않으면 노출이 잘 안되기에 이 작업은 임대형이든, 구매형이든 모두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이부분은 직접 최적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부분도 포함되어 있어 아무나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이부분도 신기한 마케팅연구회 스텝과 상의해 주시면 실비로 진행을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출처] 스스로 하는 언론 홍보 교육 프로그램 (신마연[신기한마케팅연구회]1인창업소자본투자쇼핑몰프랜차이즈)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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