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동영상 애니메이션으로 돈 버는 GIF 만들고 사용하는 꿀팁

2021. 12. 9. 16:11#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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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F란 무엇일까요? 어쩌면 움짤이란 말이 더 귀에 쏙 들어 오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애니메이션 GIF는 개인과 브랜드 모두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고객의 참여를 촉진하고 온라인에서 과대 광고를 만드는데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매일 수백만 개의 GIF 검색을 통해 노출되는 이 이미지 형식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모든 것은 GIF가 무엇인지, 그리고 형식이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자체 GIF를 만드는 방법, GIF를 사용하는 방법 등을 이해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러한 지식없이는 애니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GIF란 무엇입니까?

첫째, GIF라는 단어를 정의해 봅시다. 간단히 말해서, GIF는 이미지 파일의 유형입니다. JPEG, PNG 및 BMP 형식을 포함한 다른 이미지 파일과 마찬가지로 스틸 이미지를 GIF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GIF가 다른 이미지 파일과 다른 것은 한 번에 여러 이미지를 보유할 수 있으므로 플립북과 마찬가지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GIF는 사운드를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움직이는 이미지를 비디오가 아닌 애니메이션이라고 합니다.

이 형식은 각 이미지 픽셀당 최대 8비트를 지원하므로 24비트 RGB 색상 공간에서 선택한 256색으로 제한됩니다. 또한 GIF는 무손실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원본 데이터를 이미지 데이터 손실 없이 압축된 데이터에서 완벽하게 재구성할 수 있으며 투명성도 지원합니다.

GIF는 블로그, 소셜 미디어 및 인스턴트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에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재미 있거나 감정적인 반응으로 사용됩니다.


2. GIF무엇을 의미합니까?

GIF는 "그래픽 교환 형식"을 의미하는 약어입니다.

그래픽
본질적으로 이미지 파일인 GIF의 시각적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단일 GIF 파일이 한 번에 여러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픽이 다원화됩니다.

교환
빠르고 쉽게 컴퓨터 사이에 이미지를 교환하는 것이었던 GIF의 원래 목표를 말합니다.

형식
컴퓨터 파일의 저장소에 대한 정보가 인코딩되는 방식을 나타냅니다. GIF는 고도로 압축된 이미지 형식의 유형입니다.


3. GIF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습니까?

글로벌 GIF 검색 엔진인 GIPHY는 플랫폼에서 매일 5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트위터와 핀터레스트보다 더 인기가 높습니다.

지피 GIPHY
https://giphy.com/


이 플랫폼의 사용자들은 매일 무려 70억 GIF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런데 GIF가 인터넷을 통해 이러한 광범위한 현상이된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감정의 표현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기분, 가치, 관심사를 공개 할 수있는 감정의 다양한 표현하기 위해 하나의 GIF를 사용합니다. 

이모티콘과 밈을 포함한 '스틸' 대응과 달리 GIF는 애니메이션 특성으로 인해 사용자와 더 깊은 수준에서 통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에서 비교적 일차원적인 울고 있는 이모티콘을 사용해 보세요. 그러나 사람이 GIF를 사용하여 슬픔을 표현하고 싶다면, 다양한 울기 장면, 스타일 및 상황을 묘사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있어 보다 포괄적인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GIF는 또한 그들이 구두로 말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는 감정을 전달할 수 있게합니다. 

자폐증, 우울증, 불안 및 경계 성 인격 장애와 같은 장애는 누군가가 정확하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어려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GIF는 사용하기 쉽고 광범위한 가용성을 통해 모든 감정적 반응에 맞게 완벽한 GI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온라인 환경에서 동료와 소통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유머

인간으로서, 우리는 좋은 웃음을 갖는 에서 오는 분위기에 긍정적 인 부스트를 갈망. GIF는 기본적으로 농담을 말하는 디지털 버전입니다

모든 하나의 단어를 입력하지 않고. 그들의 애니메이션 성격은 특히 슬랩스틱, 풍자, 패러디, 스크류볼 코미디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코미디 배달을 사용하여 내러티브를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사용자가 자신의 유머를 표현하거나 더 심각한 온라인 토론과 관련하여 분위기를 밝게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웃음은 또한 사회적, 비언어적 의사 소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관계 와 그룹 결합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것은 친구, 동료 및 고객들 사이에서 그들의 인기가 증가 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문화적 요소

GIF는 또한 사람들이 식별하고 공유하는 문화 개념을 묘사하는 능력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TV 프로그램, 영화, 뮤직 비디오, 뉴스 클립 등 매일 소비하는 미디어에서 대부분의 GIF가 촬영되기 때문입니다.

 

흥미롭게도, 연구에 따르면 각 인구 통계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문화적 참고 문헌으로 인해 다른 국가가 다른 GIF를 선호한다는 사실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것은 개인의 개인적인 관심사와 문화적 배경이 미디어 식단에서 소비하는 것을 결정한다는 것입니다.

 

과학

우리는 모두 "그림은 천 단어의 가치가 있다"는 말을 들었지만 과학은 이를 뒷받침할 데이터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인간의 뇌로 전달되는 정보의 90%는 시각적인 반면, 뇌는 텍스트보다 60,000배 빠른 이미지를 처리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GIF의 빠르게 움직이는 특성은 이미지보다 더 매력적이지만 길이가 짧을수록 비디오보다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듭니다.

 

창조의 용이성

사용 가능한 모든 웹 브라우저는 이제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GIF를 지원하여 전 세계 모든 사용자가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GIF를 만들기 위해 특별한 소프트웨어 나 기술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무료 GIF 만들기 플랫폼 중 하나를 사용하거나 이미 소유하고 있는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고유한 GIF를 만드는 것은 간단합니다. 

 

4. GIF는 언제 사용해야 합니까?

당연히 GIF는 다른 경우보다 일부 상황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GIF를 사용해야 하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GIF를 사용할 수 있는 13가지 효과적이고 흥미로운 방법

1. 브랜드의 개성을 전달하기 위해

브랜드 시청자와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하는 한 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GIF를 통해 개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

 

이렇게 하면 자신의 친구 및 가족과 매일 참여하는 행동을 표시하기 때문에 시청자가 눈에 더 인간적이고 정통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GIF는 우리의 신념, 가치, 관심사 및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은 브랜드의 개성과 시청자가 인식하는 방식에 더해줄 것입니다.

 

2.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잠재고객이 제품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은 데,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까?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제품을 GIF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를 이동 중으로 보고 면밀히 살펴보면 시청자가 더 깊은 수준에서 제품에 참여할 수 있으며 클로즈업 사진을 사용하여 정적 제품 이미지에서 간과될 수 있는 중요한 제품 세부 정보를 선보일 수 있습니다.

 

3. 단계별 프로세스를 설명하기 위해

GIF의 슬라이드쇼 특성은 레시피, DIY 자습서 또는 사람들이 수행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은 다른 것과 같은 단계별 프로세스를 선보이기에 적합합니다. 

우리가 이전에 다루었듯이, 인간은 시각적 학습자이며 텍스트보다 60,000 배 빠른 시각적 정보를 흡수합니다. 따라서 다음에 일련의 지침을 입력할 때 자습서를 수반하거나 완전히 그 자리를 차지할 GIF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4. 감사를 전하기 위해

GIF는 생각할 수 있는 감정이나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지만, 브랜드의 관점에서 볼 때 시청자에게 감사를 표현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면 시각적 인 수단을 통해 감사를 전달하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누군가에게 얼마나 감사하고, 이러한 행동이 어떻게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수 있는지를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신체적 매너리즘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브랜드는 자신의 시청자와 콘텐츠를 공유한 다른 잠재고객 또는 브랜드를 인정할 때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이 것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간단한 "감사합니다"또는 '좋아요'버튼을 클릭하는 대신, 메시지와 관련 GIF를 추가하면 기쁨을 더하고 브랜드가 다른 사람들과 눈에 띄는 효과가 발생 됩니다.

 

5. 미니 프리젠테이션을 만들려면 

다음에 보고서, 기사 또는 또 다른 눈을 뜨는 이야기를 공유 할 때 미니 GIF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보내거나 또는 창의적인 느낌이 들면 정보를 짧고 시각적인 형태로 중요한 뉴스를 전달하는 독립형 GIF로 전환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독자가 콘텐츠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6.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를 보여주기 위해

GIF는 또한 일련의 이미지를 함께 정렬하여 오랜 기간 동안 변화를 선보이는 데 적합합니다. 

여기에는 건물 건설, 플랜트 의 성장, 웹 사이트의 설계 변경 또는 제품이 몇 주, 수개월 또는 몇 년 동안 어떻게 진화했는지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GIF는 시각적이고 애니메이션된 내러티브를 전달할 수 있으므로 텍스트나 스틸 이미지만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7. 뭔가를 광고하려면

이미지의 미니 슬라이드쇼를 빠르게 선보이는 이 형식의 능력은 간단한 광고를 선보이기에 완벽합니다. 브랜드에 용도를 변경하고 더 많은 가치를 얻으려는 인쇄물 또는 TV 광고가 있는 경우 GIF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데이터를 애니메이션하기 위해

데이터 및 통계는 특히 텍스트 형식의 경우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GIF는 이 중요한 데이터를 애니메이션하고 시각적 개체를 사용하여 컨텍스트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정보를 시청자 간에 더 인기 있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GIF의 재미있는 특성은 결과적으로 당신의 브랜드를 더 기억에 남게하며 익숙한 형식을 사용하여 교육하고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9. 몰래 들여다 보기

GIF는 또한 신제품, 흥미진진한 콜라보레이션 또는 또 다른 큰 출시를 발표하든 브랜드에 완벽한 한입 크기의 티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GIF를 사용하여 현재 공유하지 않으려는 요소를 공개하지 않고도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윈 - 윈입니다.

 

10. 기업 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GIF의 재미있는 특성을 통해 회사 문화를 보여주는 것은 브랜드 정체성을 높이고 회사의 성격, 신념 및 가치에 대해 더 많이 드러내는 또 다른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GIF는 또한 당신의 비즈니스를 비하인드 스토리로 볼 수 있으므로 더 인격적이고 인간적입니다.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모습인지, 웃게 만드는 것, 사무실에서 매일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공개하여 팬들과 더까까워질 수 있습니다.

 

시청자가 브랜드와 공감할 수 있는 경우 제품이나 서비스에 참여할 가능성이 더 높아질 뿐만 아니라 최고의 인재인 충성고객이 회사와 함께 일하도록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11. 게시물을 게임화하려면

게임화는 게임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액션과 움직임을 포함한 사용자 참여를 개선합니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GIF를 공유하면 게시물이 광고의 한 형태보다 게임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시청자가 참여하거나 함께 플레이하도록 장려하는 데 더 효과적입니다.

 

12. 신선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답장하기

소셜 미디어에서 비슷한 많은 메시지에 회신할 때 GIF로 답장을 보내보세요.

GIF는 언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까?

GIF가 효과적이지 않은 경우도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카메라에서 캡처한 사진에는 GIF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256색에 대한 제한이 사진에 필요한 다양한 색상이나 고품질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GIF는 컬러 그라데이션이 포함된 이미지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형식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전에 만졌듯이, 그들은 단지 256 색상으로 제한되고 일관된 색상의 평평한 영역으로 더 잘 작동합니다.

 

GIF 사용 방법

GIF를 만드는 프로세스는 간단하며 고가의 소프트웨어 또는 광범위한 기술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내장 된 소셜 미디어 검색

 

페이스북 메신저와 트위터를 포함한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내장 된 GIF 검색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GIPHY 또는 Imgur와 같은 인기 있는 GIF 검색 엔진과 직접 작동하며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한 다음 해당 테마와 관련된 GIF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imgur.com/


2. 링크 복사

 

Gifycat, GIPHY 또는 Imgur와 같은 인기 있는 GIF 사이트를 검색한 경우 GIF링크를 클립보드에 직접 복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한 다음 블로그 편집기, 소셜 미디어 게시물, 이메일 등과 같이 GIF를 사용하려는 링크를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GIF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https://gfycat.com/ko/

3. 구글 키보드

 

문자 메시지 내에서 이동 중에도 GIF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구글 키보드 덕분에, 이것은 가능합니다. 그것은 안드로이드를 제공 하는, 아이폰, 그리고 iPad 사용자에 어디서 든 GIF를 사용할 수 있는 내장 된 GIF 기능입니다. 

 

GIF를 만드는 방법

GIF를 만들기 위해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중 가장 인기있는 것들뿐만 아니라 따라야 할 간단한 단계를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Photoshop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GIF를 만들 수 있지만 이 프로세스는 훨씬 더 복잡하며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급 지식이 필요합니다.

 

1. GIPHY의 GIF 메이커

우리는 GIPHY를 선도적인 GIF 검색엔진으로 이전에 언급했지만 플랫폼은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자체 내장 GIF 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틸 이미지, 비디오 파일, 기존 GIF, YouTube 동영상 등을 사용하여 GIF를 만들 수 있습니다.

 

GIF 툴에 일련의 사진을 업로드하여 단일 GIF로 전환하거나, YouTube, Vimeo 또는 다른 GIPHY 페이지에서 동영상 URL을 입력하거나 선택한 비디오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면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로 이동하여 GIF를 편집합니다.

 

동영상으로 작업하는 경우 기간을 조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소셜 미디어 나 메시징 플랫폼에서 공유 할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이고 작을 수 있으므로 2-6 초의 길이를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하려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GIF에 스티커, 캡션 또는 도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종 GIF를 GIPHY에 업로드하고 태그를 추가하여 다른 사용자가 GIF를 찾을 수 있도록 한 다음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GIF를 공유하고, 링크를 복사하고, 다운로드하고, 포함할 수 있습니다.

 

GIPHY의 GIF 툴의 장점과 단점

 

GIF툴은 빠르고 간단하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모든 GIF는 대중에게 공개 제공 됩니다. 개인 GIF를 만들 수 있는 옵션이 없으므로 자신 또는 아는 사람의 사진을 사용하여 GIF를 만드는 경우 이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GIFS.com

GIFS.com는 GIF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있는 또 다른 온라인 도구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당신의 마음에 드는 동영상 (개인, 비즈니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단 몇 분 이내에 편집 가능한 GIF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IPHY와는 달리,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먼저 GIF로 전환하려는 짧은 비디오에 대한 링크를 복사하고 붙여 넣습니다. 업로드되면 화면 하단에 있는 타임라인을 사용하여 GIF의 시작 및 종료 시간뿐만 아니라 길이를 나타냅니다.

 

다음으로 GIF 캡션, 테마 스티커, 효과 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IF 파일의 이름을 지정하고 태그를 추가하여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직접 링크를 공유하거나,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블로그에 포함하든 관계없이 적합한 방식으로 태그를 추가합니다.

 

3. GIF에 Imgur의 비디오

YouTube 동영상을 짧은 GIF로 변환하는 기본 도구를 찾고 있다면 Imgur의 비디오를 GI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먼저 GIF로 전환하려는 비디오의 URL을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비디오의 미리 보기가 표시되며 시작점과 선택한 GIF 길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러한 두 가지 선택에 만족하면 "GIF 만들기"를 클릭하는 것만 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새 GIF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데스크톱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휴대폰으로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LICECap

LICECap는 편리하게 제공되는 애니메이션 화면 캡처 도구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단계별 프로세스를 보여주는 유용한 GIF를 만들고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데스크톱 앱을 열어 시작했는데, 이 앱은 전체 화면 또는 캡처하려는 화면의 일부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열린 창을 표시합니다. 그런 다음 앱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찾을 수 있는 레코드 버튼을 누르고 프로젝트의 파일 이름을 입력합니다.

 

화면에 기록할 작업을 수행합니다. 필요한 경우 모든 단계에서 녹화를 일시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를 중단하면 LICECap은 화면 레코딩을 GIF로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GIF 만들기 도구

지피캣

imgflip

GIF 만들기

칸바 GIF 메이커

피카시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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