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13. 09:40ㆍ#신기한마케팅
필자가 강의 시 너무어렵게 생각하시지 말란 이유로 짜집기 혹은 모방에 대해서 이야기 하지만 실제로는 이미 있는 정보를 재구성하여 전혀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우면 모두 돈을 벌 수 있는 콘텐츠가 됩니다.
정보를 수집하고 모으고 재구성하는 것을 큐레이션이라하며 이를 하는 사람을 큐레이터라고 합니다.
혹은 최근에는 편집자란 의미를 부여하여 에디터라고하며, 하는 일을 에디팅이라고도 합니다. 부르는 용어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안에 들어간 숨은 뜻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현재도 1인미디어 시대이지만 미래로 갈 수록 1인미디어 시장이 형성 되며 더욱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1인 미디어는 개인도 1인도 힘을 가지게 합니다.
이점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카카오뷰채널도, 유튜브채널도, 네이버블로그(TV)도 모두 이런 맥락에서 어떻게 성장 시키는냐에 따라 모두 여러분에게 큰 힘이 되어 줄 것입니다.
그런데 카카오뷰의 탄생배경, 새로운 것을 만든 의도를 보면 네이버와 유튜브를 링크로 연동 시키면서 트레픽을 카카오뷰로 불러드리려는 의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가공하고 조합하여 재창조하는 뷰에디터가 생겨나게 된 것입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재창조 된 콘텐츠가 원하고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기에 팬덤을 형성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모든 글쓰기 시 여러분은 두괄식 작성법이 몸에 뵈어야 합니다. 또한 제목 한줄의 첫 3단어를 키워드로 작성하고 서브텍스트에는 후킹(행동을 촉발하는 강력한 메시지)을 심어 주어야 합니다.
ex) [돈버는글쓰기]카카오뷰, 생각과 말과 글을 편집, 재구성하는 에디터
살면서 나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문가가 골라주는 콘텐츠, 숨은 원석을 찾아서 보석으로 만든 후 전달해 주는 전문가를 신뢰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여러분이 가망고객에게 잘찾고, 잘골라서 제공해 주는 정보는 추천과 공유를 통해서 수익을 얻게 합니다.
필자가 강의 시 여러분에게 칼럼작성법을 알려드리고 칼럼을 잘쓰시기를 바라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칼럼을 작성하려면 주제를 선정해야하며, 대 주제인 카테고리에서 중 주제, 소 주제로 다시 세분화하여 대 주제를 책의 제목으로 중 주제를 목록으로 소 주제를 소제목으로 만들면 한권의 책이 완성되며 이런 제목들은 목차가되고 강의 커리큘럼이 됩니다.
또한 다양한 전문칼럼을 참고하여 나의 겸험을 넣으면 새로운 전문 칼럼이 탄생 됩니다. 이런 방식의 글쓰기 훈련이 여러분 모두의 습관이 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들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이 목적인 필자가 글을 쓰는 이유이며 강의를 하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필자도 카페에 글을 올리며 자료를 쌓고 있는데 그 이유는 카카오뷰채널 보드에 조만간 모두 업로드 후 비즈보드 광고와 카카오채널친구추가 광고를 진행 하기 위함입니다.
더디 가는 것 같고 답답하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조급해 하지 마시고 사전에 신기한마케팅에서 알려드린 내부적마케팅을 준비하지 못하면 결단코 성장 할 수 없습니다.
퍼스널브랜딩과 양질의 콘텐츠(상품 or 서비스)를 먼저 준비한 후 트레픽(홍보, 광고)을 올려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부분을 먼저 준비 하시면서 후킹 요소를 넣어 주시면 신기한마케팅으로 큰 열매를 맺고 과실을 얻게 되실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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