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2. 13. 09:43ㆍ#신기한마케팅
필자가 요즘 준비하고 있는 것은 신기한마케팅카카오뷰채널 보드와 연동한 카페 글쓰기 입니다. 카카오채널은 1개 계정으로 10개를 만들 수 있고 각 1,500명 합계 15,000명의 친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여 필자는 몇가지 아이템과 관련한 정보를 보드와 연동 후 카카오 채널친구 추가등 광고를 통해서 친구를 늘린 후 카카오비즈보드 광고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모먼트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카카오비즈보드광고란 카카오 대화창 상단에 노출 되는 배너광고인데요. 비즈보드광고는 카카오채팅창에서 홍보하기와 카카오 채팅탭에서 스마트 광고하기로 나누어져 있답니다. 물론 동영상을 통한 광고도 가능하며 동영상을 이용하면 내 브랜드를 알리기 좋을 것 같네요.
내 카카오채널을 홍보해서 친구를 늘릴 수 있는 광고는 채널친구추가 입니다. 이를 통해서 필자와 함께 협업하는 파트너들의 웹사이트 방문자도 늘리고, 전환도 늘릴 예정인데요.
모든 광고는 대시보드가 제공되며, 광고설정을 할 수 있도록 툴이 제공되는데요. 이 때 광고를 캠페인이라고 부른답니다.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유형과 목표를 선택해야 합니다. 말씀 드리것처럼 비즈보드광고는 배너, 즉 디스프레이광고에 해당하니 디스플레이, 전환 등 이렇에 유형과 목표를 선택 후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 - 카카오채널 채널친구추가 후 친구를 모집할 채널을 선택해 주면 되는데요.
다음은 광고그룹만들기로 가셔서 노출대상(맞춤타깃설정)과 게재 지면 설정을 해주면 된답니다.
카카오는 스스로 모바일비즈니스홈페이지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플랫폼마다 플랫폼이 추구하는 목적이 제시 되어 있으니 이런 성격부터 파악하고 시작해야 엉뚱한 낭비를 하지 않게 된답니다.
자 그럼 여러분도 모바일비즈니스홈페이지를 소유할 준비가 되셨다면 이글을 끝까지 보시고 잘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광고, 카카오비즈니스는 크게 카카오채널과 카카오모먼트광고, 그리고 카카오쇼핑으로 구성 되어 있답니다.
카카오비즈계정센터로 가셔서 비즈니스파트너등록을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사업자관련 정보를 입력하시면 된답니다.
그럼 카카오채널부터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카카오채널은 친구가 없으면 무용지물인데요. 일단 채널친구늘리기 광고 전에 채널보드에 타겟이 원하는 혹은 필요로하는 전문정보를 먼저 담아야 합니다.
정보는 친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공유하고 싶은 가치가 높은 콘텐츠로 제작 되어야 합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여러분이 그들로부터 관련분양의 전문가, 혹은 전문가로 신뢰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잘모르시는 분은 카카오관리자센터 이용가이드를 충분히 숙지하시고 진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채널은
홈/포스트
메시지/스마트메시지
쿠폰
채팅
통계/관리
월렛/캐시 등의 서비스가 제공 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상기 관리자센터에서 이용자가이드를 보시고 충분히 숙지하실 것을 다시금 권해 드립니다.
여러분이 채널을 만드셨다면 채널 구독자를 늘려야 하는데요. 채널친구늘리기는 광고도 활용해야 하지만 홍보방법도 함께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카카오채널 구독자 늘리는 7가지 방법
1) 명확한 타겟팅 후 가치가 높으며 구독자가 스스로 공유하고 싶은 전문 콘텐츠 제작이 필요한데요. 왜 필자가 강의 시 그토록 전문칼럼쓰기를 강조하는지 이제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전문칼럼쓰기, 즉 글쓰기는 콘텐츠의 기본이며 뼈대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강렬한 후킹 문장,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양질의 내용이 들어가면 모든 골격이 완성 된답니다.
이후 이미지(썸네일), 동영상, 디자인 등이 가미되면 모두 완성이 되는데 특히 디스플레이, 영상광고를 위해서는 썸네일이미지와 이미지디자인, 동영상도 필수적으로 할 줄 알거나 외주처나 협력할 파트너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파트너에게 광고카피를 부탁하고 영상제작과 이미지 디자인을 부탁하려고 해도 여러분이 기본 글쓰기를 못하면 정확한 의미를 전달 하기 어렵기에 비대면으로 진행이 어렵고 수차례 미팅을 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 할 수 밖에 없습니다.
2) 댓글과 공유해 줄 서포터즈를 양성 해야 합니다. 처음 시작은 누구나 1명 부터 시작하는데요. 지인들을 통해서 이를 부탁하고 100명정도를 먼저 모은 후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기 때문인데요.
이는 기본적인 줄세우기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정보가 많아도 기본적으로 나무도 없으면 구독자를 모으기 어려운데요. 유튜브채널도, 카페회원도 모두 이런 원리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3) 가까운 지인들에게 1:1 채팅을 통해서 채널 친구를 늘리는 방법으로 정보를 올리고 구독 친구를 늘려 주시면 됩니다.
4) 여러분의 홈페이지, 유튜브채널, 블로그, 카페, 밴드, 브런치 등에서 콘텐츠를 발행하고 카카오채널로 초대하셔도 됩니다.
5) 트레픽광고를 통해서 랜딩페이지 링크를 걸어서 유입 시켜도 됩니다.
6) 여러분이 가입되어 있는 오픈채팅방에서 정보를 올리고 카카오채널과 연동 시켜서 구독 친구를 늘려 주시면 됩니다.
7) 비즈메시지를 통해서 친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알림톡, 친구톡, 상담톡 등의 기능에서 채널추가버튼을 노출 시키는 방법인데요. 전화번호만 알면 알림톡으로 카카오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광고내용을 보내는 것은 불가입니다.
알림톡메시지 하단에 [참여하면 00 혜택을 드립니다.] 꼭 이점을 노출해 주어야 친구늘리기를 속히 할 수 있게 된다는 점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4천만명이 넘는 대다수의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비즈보드광고는 가격도 저렴 합니다. 아직도 안하고 계신분은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 자동화솔루션 활용하기
지난 시간에 타스온, 그루브, 이프두, 빅인, 위시폰드, 스티비, 콘픽 등 마케팅자동화솔루션, 등을 알려 드렸는데요.
일부추가하자면 비즈메시지, 카카오알림톡, 카페24챗봇, 슬랙(기업용메신저), 잔디(국내용 메신저) 등도 함께 활용해 보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신기한마케팅, 카카오모먼트 비즈보드광고, 실제 캠페이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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