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25. 11:40ㆍ#신기한마케팅
1. 인풋과 아웃풋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스루풋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풋과 아웃풋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왜 나만 사업이 잘 안되는지, 그 원인을 알고 있습니까?
사업의 수익구조가 잘못 되었거나 수익성이 처음부터 없는 사업을 한 결과 경영진의 의지가 꺾이면서 지치고 나태해졌기 때문입니다.
통상 인풋은 보거나 듣는 것 등 입력을 의미하고, 아웃풋은 말하고 행동하는 출력을 의미합니다.
이를 사업과 관련하여 표현 하면 사업을 위해서 사용되는 비용과 개발비용은 입력이란 의미의 인풋(INPUT)되고, 매출을 위한 콘텐츠제작, 상품제작, 마케팅 관련 비용은 출력 된다는 의미의 아웃풋(OUTPUT )으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매출을 위한 사업비용을 어떻게 입력하는가에 따라서 출력되는 매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성공을 이루는 사업구조란 매출이 비용보다 커야만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전력기획, 아이템 발굴에서부터 이부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리려면 여러분이 먼저 해야 할 일은 낭비가 되는 비용을 줄이고 고객이 필요와 원함, 내면적인 욕구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지혜를 배우는 자기개발 비용과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콘텐츠(상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비용을 준비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지식을 배우는 것과 지혜를 배우는 것은 다른 일입니다. 지식을 배우면 스승을 따라하는 정도에서 그치지만 지혜를 배우면 응용력이 생기기 때문에 세상의 변화에 대한 변신이 자유로우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도할 수 있 게 됩니다.
사업을 위해서는 당연히 비용이 필요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인풋비용 또한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을 때 아웃풋이 최대화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여러분은 정부 지원 사업을 활용해야 합니다.
정부 지원 사이트 중에서 최소한 창업넷, 비즈인포, 창업진흥원, 창업지원포 털,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주요 6개 사이트는 매일 방문하여 여러분에게 필 요한 정부 지원금을 수시로 체크하고, 요건을 갖추는 등 지원금을 활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규모가 작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도 함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고정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창업을 하게 되면 가장 큰 지출은 사무실 월세 및 유지비용과 직원 인건비 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는 남을 의식한다는 것입니다. 남에게 보여 주려고 사업을 하면 100%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업은 무조건 실속이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이 허름해도, 작아도, 다른 사업 자와 공유해도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이 성공하기 전에는 그리고 필요한 규모가 생기기 전까지는 무조건 실용적이어야 합니다. 고정비용은 줄이면 줄일수록 여러분이 성공할 기회는 더 많아 집니다.
필자의 지인들 중에 사무실이 그럴듯해야 사업을 할 수 있고 잘 될 것으로 착각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고정비용이 크면 클수록 그 것은 여러분에게 짐만 될 뿐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고 보면 임대인에게 돈 벌어서 모두 바 친 것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굳이 1인 기업이 아니더라도 중소기업 경영자는 만능이 되어야 합니다. 간단 한 디자인도 할 수 있고, 기사 보도자료 작성이나 콘텐츠 글쓰기도 가능해야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전략수립, 기획을 통해 소개광고 문안 만들기, 글, 이미 지,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랜딩페이지 제작 배포, 마케팅 홍보채널 구축 관리,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관리, SNS채널 관리 등 퍼스널브랜딩도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 유지비용 외에 가장 큰 비중은 이런 인건비가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경영자와 직원이 해야 할 업무 영역은 다른 것입니다. 여러분이 경영자라면 기획과 전략수립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력과 전략을 수립하는 능략을 키워야 합니다. 그럼 어떤 사어비든 자신이 하고 싶은 사업을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3) 폼을 잡지 말아야 합니다.
필자가 십여 년간 중소기업 코칭을 하면서 어려운 분들을 보면 모두가 정도 이상의 장비를 갖추거나 외형적인 모습에 치중하여 꾸미거나 폼을 잡기 위한 인프라 비용이 과다 하게 사용 된 부분과 필요 없는 부분에 비용이 과다 하게 지출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째도 실용, 둘째도 실용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남에게 보여 주려고, 사업 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좋은 장비가 필요한 시점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그러나 창업 초기에는 폼을 내려고 하면 안 됩니다. 과시하려고 지인들에게 관한 대접을 하면 안 됩니다. 또한 지인들에게 있어 보이려고 외형의 모습에 너무 치중하여서도 안 됩니다.
폼을 잡고 직책을 만들고 있어 보이려고 하면 안 됩니다. 직원 채용 부분과 관련 요즘은 아웃소싱을 위한 인프라가 너무나 잘 구축 되어 있기에 필요 할 때 마다 아웃소싱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어느 정도 매출이 발생하고 비용을 충당하고도 이윤이 발생 될 때 사무실도, 장비와 직원도 늘려 나가면 됩니다.
아마존의 창립자는 아직도 창업 시 사용하던 허름한 문짝 책상을 사용하며 초심을 잃어버리지 않으려고 노력 한다고 합니다.
2. 스루풋이 일어나도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루풋이란 매출을 통하여 기업이 돈을 버는 속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루풋을 최대화하는 것이 기업의 수익최대화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필자의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코칭에서 배우게 될 중요한 핵심이 바로 스루풋입니다.
업무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수익을 다각화하고, 유기적으로 결합 된 사슬로 연결된 하나의 ‘흐름’을 시스템으로 구축하면 매출에 대한 수익을 극 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루풋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수익다각화를 방해하고 흐름을 저해 하는 요인을 찾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입니다.
흐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는 여러분이 더 이상 앞으로 전진 할 수 없도록 만드는 여러분 각자의 병목구간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낭비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수성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쓸데없는 낭비 때문입니다.
현재도 미래도 우리 모두는 바이러스에 대해서 안전할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가 바꾸어 놓은 세상, 바뀌게 될 세상의 변화를 예측하고 급변하는 변화에 대해서 즉시 변신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과정을 통해서 배울 수 있지만 일단 흐름을 방해 하는 요소를 변화 시키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생활 자세를 바꾸어야 합니다.
창업이나 투잡, 부업을 하려면 체력이 받쳐줘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건강을 잃고 나면 여러분이 누릴 수도 없는 많은 돈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필자는 가장 좋아하던 술을 수년간 절제 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목표는 금연 입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흐름을 방해하는 요인 중 체력과 건강 외에도 중요한 부분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여러분들께 강조하고 싶은 점은 시간에 대한 부분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급한 일로부터 쫒기는 삶을 살지 않습니다. 우선순위를 늘 중요한 일에 두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하루를 너무나 바쁘게 사는 것 같은데 실속이 없고 열매가 없다면 중요한 일은 하지 않고 급한 일로 쫒기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이 분명 합니다.
필자는 지난 십여 년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지를 적고 있으며, 일주일 일정 표, 1개월 일정표, 1년 일정표, 3년 일정표, 10년 계획표를 만들어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일을 1주일에 2일정도만 합니다. 또한 머리 아픈 문제는 하루에 몰아서 처리하고 나머지 시간은 머리를 맑게 합니다. 또한 1주일 중 하루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하루는 지난 1주일을 돌아보고 다가올 1주일에 대해서 준비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요즘 필자는 가까운 미래인 10년 후의 모습에 대해서 더 깊이 연구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SF 영화를 통해서 보았던 미래의 모습 중 상당 한 부분이 불과 10년 후에 구현 됩니다.
향 후 10년 후 메타버스의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여러분도 지금부 터 준비해야 합니다. 필자도 50대 중반을 넘고 보니, 시간의 흐름이 유성과 같이 빠르게 지나감을 매일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10년 후가 멀게 느껴지시나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눈 깜박 할 사이에 10년이 흐를 수 있습니다.
꼭 금수저들만 잘 사는 세상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이제는 없는 사람들에게 는 기회가 없는 세상이라고 착각 하고 계십니까?
가까운 미래는 기회의 땅입니다. 지금부터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과 제가 디지털 자산가가 되면 10년 후 풍요로운 세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년 후라고 하니 언제 기다리나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이라 지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신기한 마케팅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실전과정을 통해서 단기간인 3개월 후부터 실제 수익이 발생되고 6개월, 1년이 지나면서 안정기로 들어 설 수 있도록 구성 했습니다.
똑같은 코칭을 받아도 미래를 위해서 자아실현과 자기개발을 하는 분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남의 탓을 하지 않고 자기 잘못을 먼저 보면서 고치려고 하기에 성공할 가능성이 더욱 크게 작용합니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시간의 주인이 되어 시간을 통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도 올해 바꾸어야 할 생활 자세는 무엇인지, 그리고 병목구간의 원인은 무엇인지 깊이 묵상해 보시고 즉시 실천 해 보시길 강권합니다.
2) 인간관계를 심플하고 깊이 있게 해야 합니다.
인간관계의 마지막에는 늘 돈의 문제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업을 하는 목적은 매출을 극대화 하고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무조건 많은 돈이 아니라 각자 행복의 기준이 다르기에 목적과 목표 의식을 명확히 설정해야만 우리 모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업은 타인 의존도가 낮아야 합니다. 내가 의도한 방향으로 되지 않아 실패 할 확률이 대단히 높으며, 병목구간이 생기는 중요 원인이기 때문 입니다.
사업이 성공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목표설정을 작게 하면 할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지며, 단계적으로 성장 시킬수록 성취감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성공에 대해서 결코 많은 돈을 버는 것이라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통해서 가족과 생활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 누군가를 도 울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천직입니다.
돈이 너무 많다고 결코 행복 한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 으며, 강건해도 80이 넘으면 우리 모두는 늙고 병들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별 인생이 없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돈을 벌기 위해서 악해지고, 돈을 번 후에는 음란하고 교만해 질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는 구별이 있어야하며, 약간의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너무 가깝기 에 배신을 당하고 인생이 망가집니다.
필자는 살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형제를 맺고 술로 사람을 사귀는 인생을 살 았지만 진정한 만남을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필자는 대화를 해보고 생각이 많거나, 복잡하고 단순 명료한 해답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과는 비즈니스를 하지 않습니다.
내 옆의 한사람은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 서는 서로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양보할 수 있으며, 서로 돕고자하는 마음 이 크고, 함께 하기를 즐거워하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소중한 그 한사람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가장 소중한 5명을 선정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분들과 진심으로 교제하며, 더욱 집중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은 소통이 되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남의 탓보다는 자신의 잘못을 보는 사람인지가 중요합니다. 이렇게 여러분이 동역자를 찾고 그들과 함께 한다면, 여러분도 마케팅 배가 의 법칙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나와 너일 때는 남입니다. 그리고 이기적이며 이해 타산적입니다. 그러나 더하기 법칙이 적용 되면 나와 너는 우리로 진화 됩니다. 이제부터는 이타적인 관계가 맺어집니다.
그런데 배가의 법칙인 곱하기로 나아가려면 제자를 삼아거나 동역자로 삼아 서로의 분신이 되어 주어야 합니다. 이런 관계가 많으면 많을수록 여러분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과의 관계와 소통이 원활 할수록 병목구간 또한 발생 되지 않습니다.
3) 스루풋을 이루려면 여러분의 모든 삶의 영역이 영업이라 생각해야합니다.
이제 창업을 시작한 경영자나 사업을 오랜 기간 하고도 열매가 없는 경영 자들의 공통점은 아직도 영업과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앞으로의 모든 일상이 영업이라 생각하고 친구들 만날 때도 지인 들을 만날 때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여러분을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서 어필 할 준비물을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물에는 그들의 문제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어야 하며, 그들에게 경제 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여러분 모두 소개자료, 샘플 그리고 선물을 준비 해야 합니다. 그분들이 당신과 함께 함으로 삶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약속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은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친 구나 지인들에게만 영업을 하라는 말인가? 이런 의구심을 가진 분이 계실 것입니다.
필자는 온라인으로 사귄 친구들 중 핸드폰에 입력 된 친구만 6만명이 넘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것은 핸드폰이 고물이라 새 폰으로 교체 하면서 매장 직원이 이를 옮기느라 하루 종일 시간이 걸리면서 6만명이 넘는 사람은 처 음 보았다고 알려 주어서 알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르는 사람과도 소통 할 수 있어야 합니다. SNS는 프로필 기능이 있고 그들의 삶의 영역 중 상당 부분을 드려다 볼 수 있으며, 그들이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도 미리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부터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링크드인 에서 당신을 당신의 회사를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사업과 관련 있거나 도움 되겠다 싶은 사람에게는 메일이 나 쪽지, 댓글, 문자, 카톡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거절당하거나 응답이 없는 것에 부담 갖지 말아야 합니다.
분명히 여러분이 전하는 메시지에 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과 소통하 면 관계를 키우는 것이 스루풋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먼저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과정을 시작하기 전 신기한 마케팅에서 알려 드리는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여러분 스스로가 브랜드가 된 후에 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기한마케팅 일대일 코칭 과정 중 퍼스널 브랜딩은 단 1개월 만에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큰 비용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코칭을 원하시는 분들은 메일로 문의 주시면, 단 3개 월 만에 마케팅 채널을 구축하고 실제 매출이 발생 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소개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물론 소개자료 이기에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수준이 되신 분들은 소개 자료만 보고 응용해도 큰 성과를 내실 수 있도록 필자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무엇이 어떻게 여러분에게 입력되는가에 따라서 출력 된 결과물은 하늘과 땅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가에 따라서 스루풋이 일어날 수도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래 일하지 말고 깊이 있게 일해야 합니다. 공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다고 공부가 잘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부터 성공공식을 배우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에게도 스루풋일 일어날 것을 필자는 확신합니다.
[출처] [돈버는 실전창업]돈 버는 속도가 빨라지는 스루풋 만들기 ([신기한마케팅]1인기업비즈니스연구회) | 작성자 한국인터림매니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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