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실전창업돈 버는 속도가 빨라지는 스루풋 만들기

2021. 11. 25. 11:40#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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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풋과 아웃풋을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스루풋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풋과 아웃풋의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왜 나만 사업이 잘 안되는지, 그 원인을 알고 있습니까?

​사업의 수익구조가 잘못 되었거나 수익성이 처음부터 없는 사업을 한 결과 경영진의 의지가 꺾이면서 지치고 나태해졌기 때문입니다.

​​통상 인풋은 보거나 듣는 것 등 입력을 의미하고, 아웃풋은 말하고 행동하는 출력을 의미합니다.

​​이를 사업과 관련하여 표현 하면 사업을 위해서 사용되는 비용과 개발비용은 입력이란 의미의 인풋(INPUT)되고, 매출을 위한 콘텐츠제작, 상품제작, 마케팅 관련 비용은 출력 된다는 의미의 아웃풋(OUTPUT )으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매출을 위한 사업비용을 어떻게 입력하는가에 따라서 출력되는 매출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성공을 이루는 사업구조란 매출이 비용보다 커야만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전력기획, 아이템 발굴에서부터 이부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매출을 최대로 끌어올리려면 여러분이 먼저 해야 할 일은 낭비가 되는 비용을 줄이고 고객이 필요와 원함, 내면적인 욕구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지혜를 배우는 자기개발 비용과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콘텐츠(상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비용을 준비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지식을 배우는 것과 지혜를 배우는 것은 다른 일입니다. 지식을 배우면 스승을 따라하는 정도에서 그치지만 지혜를 배우면 응용력이 생기기 때문에 세상의 변화에 대한 변신이 자유로우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선도할 수 있 게 됩니다.

​사업을 위해서는 당연히 비용이 필요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인풋비용 또한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을 때 아웃풋이 최대화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용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여러분은 정부 지원 사업을 활용해야 합니다.

​정부 지원 사이트 중에서 최소한 창업넷, 비즈인포, 창업진흥원, 창업지원포 털,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주요 6개 사이트는 매일 방문하여 여러분에게 필 요한 정부 지원금을 수시로 체크하고, 요건을 갖추는 등 지원금을 활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규모가 작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도 함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고정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창업을 하게 되면 가장 큰 지출은 사무실 월세 및 유지비용과 직원 인건비 일 것입니다.

​여러분이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는 남을 의식한다는 것입니다. 남에게 보여 주려고 사업을 하면 100%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업은 무조건 실속이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이 허름해도, 작아도, 다른 사업 자와 공유해도 상관없습니다.

​여러분이 성공하기 전에는 그리고 필요한 규모가 생기기 전까지는 무조건 실용적이어야 합니다. 고정비용은 줄이면 줄일수록 여러분이 성공할 기회는 더 많아 집니다.

​필자의 지인들 중에 사무실이 그럴듯해야 사업을 할 수 있고 잘 될 것으로 착각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고정비용이 크면 클수록 그 것은 여러분에게 짐만 될 뿐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고 보면 임대인에게 돈 벌어서 모두 바 친 것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굳이 1인 기업이 아니더라도 중소기업 경영자는 만능이 되어야 합니다. 간단 한 디자인도 할 수 있고, 기사 보도자료 작성이나 콘텐츠 글쓰기도 가능해야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전략수립, 기획을 통해 소개광고 문안 만들기, 글, 이미 지,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서 랜딩페이지 제작 배포, 마케팅 홍보채널 구축 관리,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관리, SNS채널 관리 등 퍼스널브랜딩도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 유지비용 외에 가장 큰 비중은 이런 인건비가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경영자와 직원이 해야 할 업무 영역은 다른 것입니다. 여러분이 경영자라면 기획과 전략수립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획력과 전략을 수립하는 능략을 키워야 합니다. 그럼 어떤 사어비든 자신이 하고 싶은 사업을 진행 할 수 있게 됩니다.

​​3) 폼을 잡지 말아야 합니다.

​필자가 십여 년간 중소기업 코칭을 하면서 어려운 분들을 보면 모두가 정도 이상의 장비를 갖추거나 외형적인 모습에 치중하여 꾸미거나 폼을 잡기 위한 인프라 비용이 과다 하게 사용 된 부분과 필요 없는 부분에 비용이 과다 하게 지출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째도 실용, 둘째도 실용이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남에게 보여 주려고, 사업 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좋은 장비가 필요한 시점도 분명히 존재 합니다.

​그러나 창업 초기에는 폼을 내려고 하면 안 됩니다. 과시하려고 지인들에게 관한 대접을 하면 안 됩니다. 또한 지인들에게 있어 보이려고 외형의 모습에 너무 치중하여서도 안 됩니다.


폼을 잡고 직책을 만들고 있어 보이려고 하면 안 됩니다. 직원 채용 부분과 관련 요즘은 아웃소싱을 위한 인프라가 너무나 잘 구축 되어 있기에 필요 할 때 마다 아웃소싱 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어느 정도 매출이 발생하고 비용을 충당하고도 이윤이 발생 될 때 사무실도, 장비와 직원도 늘려 나가면 됩니다.

​아마존의 창립자는 아직도 창업 시 사용하던 허름한 문짝 책상을 사용하며 초심을 잃어버리지 않으려고 노력 한다고 합니다.

​​2. 스루풋이 일어나도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루풋이란 매출을 통하여 기업이 돈을 버는 속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루풋을 최대화하는 것이 기업의 수익최대화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필자의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코칭에서 배우게 될 중요한 핵심이 바로 스루풋입니다.

​업무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면서도 수익을 다각화하고, 유기적으로 결합 된 사슬로 연결된 하나의 ‘흐름’을 시스템으로 구축하면 매출에 대한 수익을 극 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스루풋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수익다각화를 방해하고 흐름을 저해 하는 요인을 찾고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입니다.

​흐름을 저해하는 요인으로는 여러분이 더 이상 앞으로 전진 할 수 없도록 만드는 여러분 각자의 병목구간에 대한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이 낭비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벌어도 수성이 안 되는 이유는 바로 쓸데없는 낭비 때문입니다.

​​현재도 미래도 우리 모두는 바이러스에 대해서 안전할 수 없습니다. 바이러스가 바꾸어 놓은 세상, 바뀌게 될 세상의 변화를 예측하고 급변하는 변화에 대해서 즉시 변신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과정을 통해서 배울 수 있지만 일단 흐름을 방해 하는 요소를 변화 시키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생활 자세를 바꾸어야 합니다.

​창업이나 투잡, 부업을 하려면 체력이 받쳐줘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건강을 잃고 나면 여러분이 누릴 수도 없는 많은 돈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필자는 가장 좋아하던 술을 수년간 절제 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목표는 금연 입니다. 그리고 정기적인 운동프로그램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흐름을 방해하는 요인 중 체력과 건강 외에도 중요한 부분은 많이 있지만 그 중에 여러분들께 강조하고 싶은 점은 시간에 대한 부분입니다.

​현명한 사람은 급한 일로부터 쫒기는 삶을 살지 않습니다. 우선순위를 늘 중요한 일에 두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하루를 너무나 바쁘게 사는 것 같은데 실속이 없고 열매가 없다면 중요한 일은 하지 않고 급한 일로 쫒기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이 분명 합니다.

​​필자는 지난 십여 년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일지를 적고 있으며, 일주일 일정 표, 1개월 일정표, 1년 일정표, 3년 일정표, 10년 계획표를 만들어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일을 1주일에 2일정도만 합니다. 또한 머리 아픈 문제는 하루에 몰아서 처리하고 나머지 시간은 머리를 맑게 합니다. 또한 1주일 중 하루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그리고 하루는 지난 1주일을 돌아보고 다가올 1주일에 대해서 준비하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요즘 필자는 가까운 미래인 10년 후의 모습에 대해서 더 깊이 연구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동안 SF 영화를 통해서 보았던 미래의 모습 중 상당 한 부분이 불과 10년 후에 구현 됩니다.

​향 후 10년 후 메타버스의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여러분도 지금부 터 준비해야 합니다. 필자도 50대 중반을 넘고 보니, 시간의 흐름이 유성과 같이 빠르게 지나감을 매일 느끼며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10년 후가 멀게 느껴지시나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눈 깜박 할 사이에 10년이 흐를 수 있습니다.

​꼭 금수저들만 잘 사는 세상이라고 생각 하십니까? 이제는 없는 사람들에게 는 기회가 없는 세상이라고 착각 하고 계십니까?

​가까운 미래는 기회의 땅입니다. 지금부터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과 제가 디지털 자산가가 되면 10년 후 풍요로운 세상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10년 후라고 하니 언제 기다리나 하시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랜 시간이라 지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신기한 마케팅프로그램을 만들면서 실전과정을 통해서 단기간인 3개월 후부터 실제 수익이 발생되고 6개월, 1년이 지나면서 안정기로 들어 설 수 있도록 구성 했습니다.

​똑같은 코칭을 받아도 미래를 위해서 자아실현과 자기개발을 하는 분은 긍정적인 마인드와 남의 탓을 하지 않고 자기 잘못을 먼저 보면서 고치려고 하기에 성공할 가능성이 더욱 크게 작용합니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시간의 주인이 되어 시간을 통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도 올해 바꾸어야 할 생활 자세는 무엇인지, 그리고 병목구간의 원인은 무엇인지 깊이 묵상해 보시고 즉시 실천 해 보시길 강권합니다.

​2) 인간관계를 심플하고 깊이 있게 해야 합니다.

​인간관계의 마지막에는 늘 돈의 문제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업을 하는 목적은 매출을 극대화 하고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무조건 많은 돈이 아니라 각자 행복의 기준이 다르기에 목적과 목표 의식을 명확히 설정해야만 우리 모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사업은 타인 의존도가 낮아야 합니다. 내가 의도한 방향으로 되지 않아 실패 할 확률이 대단히 높으며, 병목구간이 생기는 중요 원인이기 때문 입니다.

​​사업이 성공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데 목표설정을 작게 하면 할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지며, 단계적으로 성장 시킬수록 성취감도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성공에 대해서 결코 많은 돈을 버는 것이라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내가 하는 일을 통해서 가족과 생활 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고 누군가를 도 울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천직입니다.

​​돈이 너무 많다고 결코 행복 한 것이 아닙니다. 또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 으며, 강건해도 80이 넘으면 우리 모두는 늙고 병들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별 인생이 없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돈을 벌기 위해서 악해지고, 돈을 번 후에는 음란하고 교만해 질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는 구별이 있어야하며, 약간의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너무 가깝기 에 배신을 당하고 인생이 망가집니다.

​필자는 살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형제를 맺고 술로 사람을 사귀는 인생을 살 았지만 진정한 만남을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필자는 대화를 해보고 생각이 많거나, 복잡하고 단순 명료한 해답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과는 비즈니스를 하지 않습니다.

​내 옆의 한사람은 정말 소중한 존재입니다. 여러분의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 서는 서로가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양보할 수 있으며, 서로 돕고자하는 마음 이 크고, 함께 하기를 즐거워하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소중한 그 한사람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가장 소중한 5명을 선정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분들과 진심으로 교제하며, 더욱 집중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은 소통이 되는 분들이어야 합니다. 남의 탓보다는 자신의 잘못을 보는 사람인지가 중요합니다. 이렇게 여러분이 동역자를 찾고 그들과 함께 한다면, 여러분도 마케팅 배가 의 법칙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나와 너일 때는 남입니다. 그리고 이기적이며 이해 타산적입니다. 그러나 더하기 법칙이 적용 되면 나와 너는 우리로 진화 됩니다. 이제부터는 이타적인 관계가 맺어집니다.

​그런데 배가의 법칙인 곱하기로 나아가려면 제자를 삼아거나 동역자로 삼아 서로의 분신이 되어 주어야 합니다. 이런 관계가 많으면 많을수록 여러분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삶에서도 성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과의 관계와 소통이 원활 할수록 병목구간 또한 발생 되지 않습니다.

3) 스루풋을 이루려면 여러분의 모든 삶의 영역이 영업이라 생각해야합니다.

​이제 창업을 시작한 경영자나 사업을 오랜 기간 하고도 열매가 없는 경영 자들의 공통점은 아직도 영업과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앞으로의 모든 일상이 영업이라 생각하고 친구들 만날 때도 지인 들을 만날 때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여러분을 적극적으로 어필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사업에 대해서 어필 할 준비물을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물에는 그들의 문제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어야 하며, 그들에게 경제 적인 이익을 줄 수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이렇게 실천하기 위해서는 여러분 모두 소개자료, 샘플 그리고 선물을 준비 해야 합니다. 그분들이 당신과 함께 함으로 삶의 가치가 어떻게 변화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약속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여러분은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친 구나 지인들에게만 영업을 하라는 말인가? 이런 의구심을 가진 분이 계실 것입니다.

​필자는 온라인으로 사귄 친구들 중 핸드폰에 입력 된 친구만 6만명이 넘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것은 핸드폰이 고물이라 새 폰으로 교체 하면서 매장 직원이 이를 옮기느라 하루 종일 시간이 걸리면서 6만명이 넘는 사람은 처 음 보았다고 알려 주어서 알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은 모르는 사람과도 소통 할 수 있어야 합니다. SNS는 프로필 기능이 있고 그들의 삶의 영역 중 상당 부분을 드려다 볼 수 있으며, 그들이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도 미리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부터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링크드인 에서 당신을 당신의 회사를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사업과 관련 있거나 도움 되겠다 싶은 사람에게는 메일이 나 쪽지, 댓글, 문자, 카톡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거절당하거나 응답이 없는 것에 부담 갖지 말아야 합니다.

​분명히 여러분이 전하는 메시지에 반응하는 사람들이 있으며, 이들과 소통하 면 관계를 키우는 것이 스루풋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것보다 먼저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과정을 시작하기 전 신기한 마케팅에서 알려 드리는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여러분 스스로가 브랜드가 된 후에 보내야 한다는 점입니다.

​신기한마케팅 일대일 코칭 과정 중 퍼스널 브랜딩은 단 1개월 만에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으로 큰 비용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신기한 마케팅 일대일 코칭을 원하시는 분들은 메일로 문의 주시면, 단 3개 월 만에 마케팅 채널을 구축하고 실제 매출이 발생 될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소개 자료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물론 소개자료 이기에 모든 내용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수준이 되신 분들은 소개 자료만 보고 응용해도 큰 성과를 내실 수 있도록 필자의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무엇이 어떻게 여러분에게 입력되는가에 따라서 출력 된 결과물은 하늘과 땅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과정을 거쳤는가에 따라서 스루풋이 일어날 수도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래 일하지 말고 깊이 있게 일해야 합니다. 공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다고 공부가 잘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늘부터 성공공식을 배우고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에게도 스루풋일 일어날 것을 필자는 확신합니다.


[출처] [돈버는 실전창업]돈 버는 속도가 빨라지는 스루풋 만들기 ([신기한마케팅]1인기업비즈니스연구회) | 작성자 한국인터림매니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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