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큐레이션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2020. 7. 21. 09:48#각종.신문기사

728x90
반응형


2020년 7월 2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1. 민주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김부겸 전 의원은 "내년 4월 미니 대선급이 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의 보궐선거를 치러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주장은 이재명 지사의 무공천 입장과 달리하는 것이라 주목됩니다.
향후 보궐선거의 빌미를 제공한 정당은 후보를 안 내는 걸로 합의하면 무공천도 생각해 볼만...
2. 미통당 지지율이 연일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부동산 정책 실패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등 여권의 잇따른 악재 속에서 서서히 제1야당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민주당과의 격차를 좁히면서 고무된 모습입니다.
이승만 백선엽이 건국의 아버지고 구국의 영웅이 정당이... 할 말이 없다~
3. 미통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실의 백보드가 더불어민주당을 연상케 하는 색상과 문구로 교체됐습니다. 논란의 민주당 진성준 의원의 "그렇게 해도 안 떨어져요, 집값" 문구 밑에는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발언의 출처가 기재됐습니다.
개콘이 끝난 이유가 다 있다니까... 댁들 막말 한 걸로는 도배를 해도 남아~
4. 미통당과 국민의당이 추미애 장관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역대 어느 법무부 장관보다 많은 위법과 품위 손상을 저질렀고, 수사의 독립성을 해친 사람"이라고 탄핵 사유를 설명했습니다.
미통 국민의당이 저러니까 추 장관이 “일을 잘 하는구나”라는 믿음이 가네...
5.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벨트를 해제 않고 계속 보존하기로 하면서 부처 간 엇박자 등 논란을 정리했습니다. 정세균 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그린벨트 해제는 되돌릴 수 없는 만큼 신중해야 한다'는 의견을 적극 수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 세대에게 회색 아파트만 넘겨 줄수야 없지요. 잘했습니다~
6.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의 국내 지역감염 확진자 수가 한 자릿수로 줄어든 것과 관련해 "지금까지 잘해온 것처럼 정부를 믿고 조금만 힘을 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코로나와의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 의료진 여러분, 질병관리본부 여러분 고맙습니다~
7. 홍준표 의원이 대구시가 1인당 10만 원씩 생계자금을 지급하려는 데 대해 재고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홍 의원은 “그 돈이면 감염병 연구센터도 지을 수 있고 60억 원짜리 낙후된 주민복지회관도 40채나 지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아~ 그래서 지사 시절에 진주의료원 폐쇄하셨구나... 몰랐네...
8. 일본에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환산하자 언론도 정부의 대응 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섰습니다. 재팬비즈니스프레스는 '한국의 발밑에도 못 미치는 일본의 코로나 대책'이라는 기사를 통해 일본의 허술한 방역 체계를 꼬집었습니다.
역시 일본보다는 대한민국이고, 아베보다는 문재인이지~ 난 그래~
9. 올해 5월 코로나19에 걸린 뒤 역학 조사 과정에서 직업과 동선을 속여 물의를 빚은 인천 학원강사가 구속됐습니다. 학원강사는 “양성 반응이 나와 충격을 받아서 거짓말을 했다"며 "감염된 이들에게 죄송하다"고 진술했습니다.
무직이라고 거짓말했다가 진짜 무직 되었으니 전부 거짓말은 아니었어~
10. 조국 전 장관이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잘못 보도한 기사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신의 일가가 불법적인 투자와 연관됐다는 의혹을 보도한 경향신문을 상대로는 정정보도를 청구했습니다.
법무부 장관으로서 하지 못했던 언론 개혁을 이참에 한번 해 보심이...
11. 육사 2기 박경석 예비역 준장은 “백선엽은 조작된 전쟁영웅으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백선엽은 군사편찬에 개입해 스스로 전쟁영웅이 되었다”며 “반민족행위에 따라 법대로 대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학비리, 군납 비리, 부동산 투기’의 영웅이라면 또 모르지...
12. 20일부터 전국에 내리던 비가 서서히 그치기 시작하면서 전국 곳곳 내려졌던 강풍·호우 특보가 해제됐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비가 그치자마자 폭염 특보가 발효되면서 오락가락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강한 장맛비가 일주일 내내 이어진다더니... 날씨만큼 기상청도 오락가락?
심상정, 여권 그린벨트 해제 제동 "투기 불쏘시개만 돼".
아파트 택배 고객 '집단 갑질'에 기사들 '배송 거부' 반격.
추미애 장관 “침묵하면 직무유기" 연일 부동산 훈수.
주호영 "박지원 적과 내통", 문 대통령 "어떻게 그런 말을".
광주 11명 확진 부른 송파 60번에 2억 원대 구상권 검토.
웃음이 적은 곳에는 매우 적은 성공밖에는 있을 수가 없다.
- 앤드류 카네기 -
웃음이 없는 곳에는 행동도 성공도 무의미하지 않겠습니까.
요즘같이 웃을 일이 없는 날에도 억지라도 웃으면 멀리 있던 행복도 성공도 ‘무슨 일인가?’ 궁금해 다가오지 않을까요?
아침부터 누가 먼저 내기하는 것처럼 먼저 웃고 인사하세요.
당신이 바로 행복 전도사입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