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과 판매를 잘하는 사람이 되는 비결 - 1

2023. 10. 9. 05:24#신기한마케팅

728x90
반응형

1. 잘 파는 사람은 타겟만 공략한다

​영업을 잘하고 판매를 잘하는 사람이 되려면 사람을 모을 때 아무나 모으지 않아야 합니다. 딱 하나의 타겟만 선정하고 이를 집중 공략해야 합니다.

​사람을 모으는 도구는 무료선물입니다.

​돈은 벌고 싶은데 돈버는 방법은 모르겠어요. 남들처럼 무자본 창업을 해 보고 싶은데 무엇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돈을 많이 벌고 부자가 되려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하는데 돈버는 사업시스템은 어떻게 구축해야 할까요?

​아무도 알려 주지 않는 진짜 돈버는 방법

무자본으로 리스크 없이 창업하는 방법

돈 버는 사업시스템 구축법

돈이 열리는 나무를 소유하는 방법

​이런 제목의 전자책을 만들고 무료로 나누어 주면 됩니다. 사람들이 모이면 비즈니스가 시작됩니다. 비즈니스의 시초는 '고객의 문제' 입니다.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면 '문제 해결책'이 돈이 되는 겁니다. 근데 아무나 모아서 그 문제가 뒤죽박죽 섞여 있다면 서로 각각 가진 문제가 다르기에 돈을 벌 수 없는 커뮤니티가 형성 됩니다.

사업적으로 성공하려면 공통된 문제점을 가진 사람들만 모인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합니다. '공통된 문제' 그게 핵심입니다. 영업과 판매를 잘하는 사람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타겟만 공략합니다.

​당신의 친구는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요?

​3개월 안에 당신도 매달 천만원씩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 무료 테스트에 참여 해 보세요. 신청하시면 매달 천만원씩 안정적으로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담긴 전자책을 무료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평범한 사람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지식창업 노하우"는 유료로 판매되는 전자책입니다. 10월 한달만 선착순 100분께 무료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메시지는 같은 주제, 키워드로 3개 정도 만드시고 가망고객의 반응을 테스트하면서 반응이 좋은 메시지를 찾고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제자들에게 돈 버는 사업시스템 구축법을 전수해 드리거나 돈버는 사업시스템 구축을 대행 해드리는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런 노하우를 원하는 사람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입니다. 돈 버는 사업 시스템이 구축되면 돈이 열리는 나무를 소유하게 되지만 제가 경험한 바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조급함 때문에 준비하는 시간을 잘 지키려 하지 않습니다. 특히 1인기업들의 경우 더 빨리 결과를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지식창업챌린지를 만들어서 1인기업이 보다 쉽고 빠르게 자립 할 수 있도록 돕고자 지식창업 교육과정을 신기한마케팅연구회 네이버카페에 개설해서 무료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본 내용도 지식창업 교육자료 중 한가지 내용입니다.

​영업과 판매를 잘하는 사람은 아무나 모으지 않습니다.

타겟만 공략합니다.

타겟은 공통된 문제점을 가진 사람입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지금부터 모객을 잘하는 방법, 고객DB를 수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판매나 영업을 잘하는 사람은

때를 기다릴 줄 아는 사람 입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가령 예를 들어서 블로그에 사람을 모으려면 방문자들인 이웃들이 볼 만한 좋은 정보를 미리 준비하고 서로이웃맺기를 통해서 이웃과 소통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방문한 이웃이 여러분을 전문가로 인식할 정도의 좋은 콘텐츠를 발행해야 합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페를 키울 때도 마찮가지로 적용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을 전문가로 인식시킬 양질의 콘텐츠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을 전문가로 인식시킬 기본적인 양질의 콘텐츠를 먼저 준비하세요.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어느정도 콘텐츠 양이 쌓였다면 이제부터 타겟팅된 가망고객을 모으는 일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불로그의 경우는 "막로고" 와 "울프마케팅" 이라고 검색하여 사이트를 찾아서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서로이웃맺기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많이 있습니다.

​키워드로 타겟팅한 카페에서 아이디를 수집한 후 서로이웃맺기 프로그램에 그 아이디를 입력하여 서로이웃 신청을 하루 100명씩 꾸준히 50일을 하면 5000명에게 이웃신청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즉시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기에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면 약 2개월 내에 3000명 이상의 서로이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서로이웃에게 상기에서 알려 드린 첫번째 메시지를 보내면서 가망고객을 원하는 곳으로 유도하면됩니다.

​가망고객을 원하는 곳으로 유도해서

한곳에 집결 시켜야 합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한곳으로 집결 시켜야 하는 이유는 우선순위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하라. 마케팅의 정석에 따른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제 시작하는 초보입니다. 자체 홍보채널도 이제 시작 되었습니다. 당연히 친구도 이웃도 회원도 없는 상태 입니다.

​따라서 신기한마케팅 작은불록쌓기의 법칙에 따라서 블로그를 먼저 키운 후 인스타그램 채널로 유입 시키면서 유튜브채널로 유입 시키는 순서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질문과 답변 구간이 중간 정거장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모두 카카오채널로 집결 시키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런 홍보채널을 키우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 합니다. 따라서 더 쉽고 빠르게 카카오 채널로 사람을 모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들이 여러분의 홍보채널에도 가입하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카카오채널과 홍보채널에 타겟 가망고객 쉽고 빠르게 모집하는 방법은

카카오 단톡방에서

키워드로 검색해서 메시지 전파하기

​밴드 모임방에서

키워드로 검색해서 메시지 전파하기

​페이스북 그룹에서

키워드로 검색해서 메시지 전파하기

​키워드 검색 후

지식인 댓글 작업을 통해서 메시지 전파하기

​키워드로 검색해서

타 카페에 게시글과 댓글에 메시지 전파하기

​커뮤니티 사이트 자유게시판에 메시지 전파하기

​중간 채널을 만들면 가망고객의 의심을 해소하고 여러분이 최종적으로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채널을 중간 정거장으로 사용하세요.

규모가 작은 사업은

최종 플랫폼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영업과 판매를 잘하는 사람은 일정 규모가 되기 전까지는 영업행위나 판매를 진행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일정 규모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통상 관심 가망고객 500명이상이 되면 매출이 발생되기 시작합니다. 1000명이 넘으면 고객관리를 어떤 방식으로 하는가에 따라서 소개나 추천이 발생되면서 자동적으로 굴러가고 커지기 시작합니다.

​블로그 서로이웃이 500명이 되면

무료선물을 제공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 초대하면서

카카오채널로도 초대 하세요.

​물론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유튜브 구독자도

무료선물을 제공하고

카카오 채널로 초대하세요.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카카오 채널에서 이벤트를 통해서 다음 행동을 유도 해 주면 됩니다.

​이벤트를 통해서 쇼핑몰(웹사이트)로 유도

또는

이벤트를 통해서 세미나로 초대 하세요.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웹사이트(쇼핑몰)로 유도한 경우는 상세페이지를 통해서 즉시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하며, 세미나 초대 시에는 세미나 후 무료상담을 통해서 계약과 연결 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초기 관심 고객을 얼마나 모으고 영업이나 판매를 시작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은 여러분의 사업 규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업 규모가 작다면 홈페이지는 블로그를 사용하셔도 되고 쇼핑몰은 스마트스토어나 블로그 마켓을 활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소통채널 겸 플랫폼은 카카오 채널만 사용해도 충분 합니다.

​여러분의 사업 규모가 작다면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다양한 홍보와 광고를 통해서 카카오 채널에 친구가 100명이 넘을 때 부터 영업과 판매를 시작 하시면 됩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이보다도 적어도 됩니다.

​영업과 판매라고 하니 직접 이것을 사세요. 저것을 사세요. 라고 바로 판매를 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잘 팔기 위해서는 고객 줄세우기가 중요합니다.

​고객 줄세우기

방문자 늘리기

방문자 반응 (좋, 댓, 공) 늘리기

좋은 리뷰 늘리기

신기한마케팅연구회

동네에서 소모임을 통해서 원데이클래스 정도의 사업을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1주일에 1번 1개월에 4번을 한다고 가정 시 1회 시마다 5명을 모집 한다고 가정 시 1개월 간 모집 할 인원은 20명입니다.

​1회 3시간 강의를 할 경우 1시간을 듣고 가치가 없다고 판단 되면 100% 전액 환불 해 드리겠다고 하고 모집 해 보세요.

​1개월 동안 여러분이 모집 할 인원은 모두 20명입니다. 이들에게 원데이 클래스 1회 참가비를 10만원씩 받을 경우 월 수입은 200만원이 됩니다.  

​그런데 우리가 모은 가망고객이 전부 유료 회원이  되지는 않습니다. 최대 10% 내외라고 생각을 하시고 자신이 목표로 한 그 금액과 판매량에 따라서 사람을 모으는 최종 수치를 정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을 목표로 사람을 모아보세요. 20명을 모으기 위해서 여러분은 약 200명의 사람을 모아야 합니다.

​우리가 모은 사람의 숫자와

비례해서

우리의 비즈니스 크기도 변화합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지금까지 알려 드린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 순서를 꼭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나 모으면 안 됩니다.

공통적인 문제의 타겟만 모아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법'이 돈이 됩니다.

​돈이 열리는 나무를 소유하려면

공통의 문제를 가진 공동체(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합니다.

​공동체에 모인 사람의 숫자와 비례해서

돈이 열리게 됩니다.

신기한마케팅연구회

(글) 신기한마케팅글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