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성장에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2022. 11. 2. 10:13#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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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전하는 유용한 정보

이웃과의 진정한 소통 - 댓글과 공감

이웃 고객 줄세우기

 

블로그를 성장 시키고 사업적으로 잘 활용하려면 블로그에 맞는 마케팅 성공 전략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를 일방향성으로만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잘못된 방법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고 노출이 잘된다면 직접 전하는 유용한 정보에 장착 된 접점 키워드를 타고 방문다의 유입이 늘어나며 트레픽이 증가할 것입니다. 그런데 블로그에는 이런 일방향적인 요소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웃과의 진정한 소통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여러분의 글을 보아주고 반응 해줄 대상은 바로 여러분의 서로 이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이웃과 진정한 소통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런데 모든 마케팅에는 목적과 목표가 존재해야 합니다. 우리가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조기에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글쓰기가 돈이 되는 글쓰기, 돈 버는 글쓰기가 되려면 여러분의 글을 간절히 기다리고 좋아해 줄 대상을 이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글을 가장 좋아해 줄 이웃은 여러분이 작성하는 양질의 콘텐츠로 자신의 고민과 문제를 해결 받고자하는 이웃입니다. 따라서 특정한 대상을 이웃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내가 직접 서로 이웃을 신청할 수 있는 수량이 5,000명으로 제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신청하지 않고 상대방이 신청한 경우는 얼마든지 숫자를 늘릴수 있습니다.



사실 양질의 고객이 1,000명 이상만 되면 일거리 걱정없이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로 제휴마케팅을 하는 분, 블로그로 상점을 열고 장사를 하는 분, 블로그에 광고를 탑재하여 광고 수익을 얻는 분, 블로그를 성장 시킨 후 리뷰나 포스팅을 해주고 돈을 버는 분, 블로그를 성장 시킨 후 강의나 책을 통해서 수익을 얻는 분 등 다양한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문가인 여러분은 블로그로 광고수익이나 제휴마케팅 수익을 얻고자 하는 것이 아니기에 여러분의 목적인 양질의 고객을 모집 하는데 목적을 집중 해야 합니다.



세무사라면 세무와 관련 된 고민이나 문제를 가진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자신의 고민이나 문제를 상담해 줄 사람을 대상으로 서로 이웃을 맺어야 합니다.



서로이웃은 하루 1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신청 시에는 여러분이 키워드로 대상을 검색 후에 이들의 아이디로 블로그 서로이웃 신청을 일일이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단순작업은 시간이 많이 소요 되기에 전문인력이 하기에는 시간낭비일 수 있기에 필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제공 사이트 3개를 알려 드리니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막로고

2. 울프마케팅

3. 아이엠마케터



이 3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키워드로 아이디 100개를 자동으로 추출 한 후 미리 만들어 놓은 신청메시지를 입력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신청이 들어가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루 100명씩 1개월간 25일을 신청하면 1개월에 2,500명에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를 2개월 진행하면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신청 건수인 5,000명이 모두 채워 집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신청하더라도 이들이 동의해 주는 것은 시간이 걸리며, 이들 중 마음에 들지 않으면 동의를 해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 중 3,000명이 동의 해 주었다면 이들은 모두 나의 글을 읽는 독자들이 되어 준 것이기에 내글에 직접 반응하는 가망고객이 2개월만에 3,000명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블로그는 일반향 소통 외에 더 중요한 이웃과이 쌍방향 소통이 더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웃의 블로그에 방문하여 공감과 댓글 남기기를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 그럼 상대방도 답방을 오게 되고 이들이 달아준 댓글과 공감이 여러분의 블로그 지수를 상승 시켜 줍니다.



또한 이들의 방문이 늘면서 블로그 지수도 높아지기에 여러분이 직접 전한 유용한 정보에 반응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이들 또한 늘어나기에 방문자도 늘어나고 댓글과 공감도 늘어나고 이웃도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도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댓글에 대한 진정성과 소통의 중요성 입니다. 



그저 하트나 누르고 오면 안 됩니다. 댓글 또한 좋은 글 잘보고갑니다. 건승하세요, 건강 하세요. 좋은 아침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등등 이따위 무성의한 댓글을 달거면 아예 댓글을 달지도 마시기 바랍니다.



장문의 댓글로 자신도 소개하고 질문도하고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적극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진정성있는 댓글을 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미리 선물로 준비한 므료 전자책이나 무료 세미나 초대를 통해서 이들을 다음 단계로 넘어오도록 한 후 여러분의 진정한 팬, 고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여러분이 블로그마케팅의 핵심인 이 원리만 알아도 1인당 3개 까지 주어지는 아이디를 활용하여 1만명 이상의 가망고객을 만들 수 있고 이중 10%를 찐 고객으로 만들면 평생 먹고사는 문제가 해결 될 수도 있습니다.


1. 직접 전하는 유용한 정보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다면 목적과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가 무엇이며,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얻고 싶은 결과가 무엇인지 명확해야 합니다. 


누구를 위해서 작성 한 정보글인지 대상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인터넷을 검색했을 때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는 시시한 이야기가 아닌,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다가가서 진정으로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며 해결해 줄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해 보세요


전문가의 입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꾸준히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신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첫 번째 중요 요소입니다. 또한 블로그글이 모이면 전자책이 되고 전자책이 모이면 종이책이 됩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하는 목적에는 저서를 출판한다는 계획과 목표도 함께 가지고 시작 해야 합니다.


2. 이웃과의 진정한 소통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다른 블로그에 댓글을 자주 남기시나요?

블로그에서 많은 분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나요?

블로그에 친한 이웃이 있나요?


여러분이 네 라고 답할 수 있다면 여러분은 브로거로 대성할 수 있는 분으로 이웃과도 충분한 소통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 가장 기본적인 대화 방법은 댓글입니다. 댓글은 그 수가 많은 것보다는 정말 친구처럼 대화를 나누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하나의 댓글일지라도 진정성이 느껴질 때, 블로그에는 진정한 이웃들이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무성의하거나 건성르로 다는 댓글은 시간 낭비일 뿐 여러분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서 만나는 이웃은 친구와 같으며 무한한 네트워크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평소 꾸준히 쌓아온 네트워크는 때가 되면 힘을 발휘합니다. 이들이 좋은 리뷰를 달아주는 단계로 발전하게 하려면 평소 이웃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진정성 있는 대화를 통해 블로그 네트워크를 형성하시길 바랍니다. 친한 이웃 1명은 100명의 고객과 같다는 마인드로 오늘부터 이웃과의 소통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3. 이웃 고객 줄세우기


인터넷에서 구매를 결정짓게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은 실제 고객의 생생한 후기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에서 마지막으로 강조하고 싶은 것은 고객의 생생한 체험 후기를 블로그에 만들어 놓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 체험단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블로거를 초청하여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체험 후기를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제품을 판매 중이라면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고, 그 후기를 블로그에 작성하도록 합니다. 원한다면 블로그에서 직접 체험단을 모집하거나, 블로그 체험단을 모집하는 많은 카페를 통해 쉽게 체험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현재 운영 중인 많은 블로그를 둘러보고, 명확한 목적과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컨셉에 맞는 꾸준한 콘텐츠를 작성하면서, 많은 블로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고객이 되어 준 이웃고객의 생생한 후기를 받아야 합니다. 이런 후기가 뒷받침된다면 충분히 효과적인 블로그 마케팅이 완성 된 것입니다. 



군중심리를 활용한 고객 줄세우기까지도 가능한 것이 블로그입니다. 이는 리뷰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어난다. 댓글이 많은 글에 댓글이 더 달린다는 의미도 포함한 것입니다.



이글을 읽고 계신 사랑하는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님들이 제가 지금까지 드린 말씀을 이해하고 꼭 실천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를 단순히 상위에 노출 되어 일방향성으로 누군가가 보아 주겠지라는 접근은 정말 마케팅 하수들이 하는 생각입니다. 마케팅 고수는 블로그 이웃을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블로그 하수로 평생 고생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블로그 고수가 되시겠습니까?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
[출처] 블로그 성장에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신마연[신기한마케팅연구회]1인창업소자본투자쇼핑몰프랜차이즈)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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