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22. 10:25ㆍ#신기한마케팅
제목은 20자이내의 단문으로 접점 키워드를 부각해서 클릭을 할 수 밖에 없도록 관심과 흥미를 가지도록 무조건 클릭하는 제목을 만들기를 해야 합니다.
이때 클릭률을 더 높이는데는 썸네일, 즉 이미지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또한 제목에 맞는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입소문을 유발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요소를 넣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래는 여러분들이 제목만들기 시 응용해서 사용하시도록 예시를 알려 드리니 유용하게 사용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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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요령은 제목을 접점키워드를 넣어서 질문형태로 만들어 관심을 끈 후 부제목에는 지명키워드를 넣어서 잠재고객이 여러분의 지명키워드로 여러분이 누구인지 검색 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위의 제목 예시를 보면 숫자가 들어 간 것을 볼 수 있는데 제목에 구체적인 숫자를 넣어주면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아 집니다.
경쟁이 심한 비교검색 시장이 아닌 나만의 지명검색 시장을 만드는 것이 퍼스널브랜딩과 콘텐츠마케팅의 핵심입니다. 비교검색 시장은 키워드 광고시장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콘텐츠가 전혀 검색에 노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명키워드는 비용이 전혀 발생 하지 않습니다. 내가 알리고 싶은 자사명이나 자사브랜드인 제품명, 서비스명을 키워드로 만든것이 지명키워드입니다. 고객이 검색 시 나를 지명해서 불러달라고 만든 콘텐츠이니, 콘텐츠만 듣고도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고객에게는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잘알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한 단어로 만들기 어렵다면 두 단어를 결합하여 만들어도 됩니다.
질문의 제목이 궁금해서 고객이 클릭을 한 후 본인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접한 고객은 당신이 더 궁금해 지고 그후 당신을 지명해서 키워드로 검색을 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형 제목 예시
채권추심연구소, 미수금 조기에 회수하는 5가지 비밀 노하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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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처럼 제목에 질문을 넣어 주면서 잠재고객이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도록 제목을 만들어 주시고, 제목을 본 고객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한번 더 심각하게 생각하도록 만들어 주면 더 좋습니다.
특정 대상
미수금을 회수하지 못해서 힘들어 하는 중소기업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목과 본문 작성 시 중요한 부분은 대상을 특정 하는 것입니다. 필자가 늘 강조하는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닌 고객이 듣고 싶은 이야기로 콘텐츠를 만들라. 는 것입니다.
고민, 문제 제시
미수금
고객이 심각하게 생각하는 고민이나 문제, 특히 고통 상황이 발생 할 수밖에 없는 내용을 부각 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결법 암시
회수하는 5가지 비밀 노하우
미수금 회수 7가지 비밀 노하우
제목에는 해결방법이 있다는 것을 강하게 암시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클릭할 수밖에 없는 제목을 만들려면 햐결법 암시는 필수요소 입니다.
위의 예로 살펴보면 콘텐츠 기획자의 의도는 지명 키워드인 '채권추심연구소' 를 키워드로 검색해 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이 심한, 많은 광고비가 소요되는 비교검색 시장, 키워드광고 시장에서 벗어나 나만의 지명검색 시장을 만들기 위한것이 목적입니다.
[신마연] 신기한마케팅연구회 회원님들도 여러분의 회사명, 브랜드명을 제목에 넣어서 클릭을 유도하고, 지명키워드를 검색 하도록 제목과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이것이 오늘의 과제입니다.
'클릭을부르는제목만들기' 는 콘텐츠를 통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고객을 만날 수 있는 통로이기에 이런 콘텐츠를 많이 만들고 클릭이 많이 일어날수록 여러분의 매출도 따라서 상승하게 됩니다.
클릭을부르는 제목을 만들려면 다른사람이 만든 제목을 수집하고 그것을 잘 응용할 수 있는 큐레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뉴스 기사의 제목, 지식이나 카페의 질문형 제목, 유튜브의 제목, 블로그의 제목을 연관키워드로 수집하시고 콘텐츠 제목 만들기 시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무조건 클릭하는 제목 만들기 노하우 (신기한마케팅연구회,퍼스널브랜딩,디지털마케팅,전자책,언론홍보)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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