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고객 설정, 고객 디비를 필요로 하는 분야는 어디 일까요?

2022. 10. 25. 10:19#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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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디비를 필요로하는 업종을 파악하고 이들을 목표고객으로 해서 수신동의를 받은 옵트인 메일 및 그외 디비를 제공해 주는 사업을 진행 하려고 합니다.

​국내외 모두 개인정보에 대한 법률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가 또 다른 것 같네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런데 내가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 중에 타겟광고설절을 통해서 양질의 고객 디비를 만들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지만 일정규모 이상의 기업 외에는 이를 일반일들이 잘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여 주로 대행사를 통하게 되는데, 대행사의 능력도 천차만별이라 어느곳이 잘하는 곳인지 알 수 없는 고객 입장에서는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상에서 고객디비로 검색 시 주로 검색포털에 노출 되어 있는 정보를 가져다 판매하는 업체, 아니면 이런 것을 추출 할 수 있는 툴을 판매하는 업체가 대부분인데 이들은 이런 디비로 인하여 향후 발생 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오픈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까지는 법적인 문제가 없으나 이것에 대한 사전 수신동의가 없응 ㄹ경우가 문제가 되기 때문인데요.

​간혹 타겟팅 된 양질의 디비를 만들어 주는 대행사도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여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연구위원님들과 이부분에 특화 된 사업모델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그리고 언론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소기업, 1인기업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기에 이분들이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언론사를 선택하고 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알려 드리는 비즈니스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보도자료 작성법을 교육 해주고 직접 언론사를 선택하고 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알려 드려서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네에버, 구글, 다음, 네이트 등에 등록 된 언론사에 기사를 송출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제 생각으로는 50~100 사이로 책정하면 어떨까하는데 신마연, 연구위원님들께서 소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타겟고객을 필요로하는 업종에 대해서 정리해 볼터이니 혹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함께 살펴 주시고 어떻게 이들을 공략하고 접근하면 좋을지도 연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동산 분양

​금융(대출, 카드, 보험, 자동차보험, 증권),

​주식/ 로또

​렌털(자동차 장기 렌터카, 정수기, 매트리스 렌트, 공기청정기 렌털)

​교육 DB(사이버대학, 전문학교, 사회복지사, 공인 중개사 미용학원, 영어, 학원, 전화영어, 등)

​병의원(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비뇨기과, 건강검진, 라식, 라섹, 교정, 치아미백 등)

​중고차 판매와 매입, 휴대폰/ 인터넷 개통

​다이어트 식품, 건강기능 식품 DB 수집 업체

​화장품 DB 수집 업체,

​모발이식, 탈모

​변호사/ 법률(이혼, 상속, 등),

​창업/ 프렌차이츠(소자본 창업, 치킨, 피자, 등)

​결혼정보,

​부동산/ 아파트 분양,

​포장이사, 이사견적

​박람회(결혼박람회, 애견박람회 등),

​사주/작명,

​기부단체/

​ngo 보험(재무설계, 디렉트 카, 중복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등)
[출처] 목표 고객 설정, 고객 디비를 필요로 하는 분야는 어디 일까요? (신마연[신기한마케팅연구회]1인창업소자본투자쇼핑몰프랜차이즈)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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