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0. 25. 10:19ㆍ#신기한마케팅
고객디비를 필요로하는 업종을 파악하고 이들을 목표고객으로 해서 수신동의를 받은 옵트인 메일 및 그외 디비를 제공해 주는 사업을 진행 하려고 합니다.
국내외 모두 개인정보에 대한 법률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가 또 다른 것 같네요. 그만큼 중요하다는 이야기겠지요.
그런데 내가 원하는 고객을 원하는 만큼 만드는 방법 중에 타겟광고설절을 통해서 양질의 고객 디비를 만들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지만 일정규모 이상의 기업 외에는 이를 일반일들이 잘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여 주로 대행사를 통하게 되는데, 대행사의 능력도 천차만별이라 어느곳이 잘하는 곳인지 알 수 없는 고객 입장에서는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상에서 고객디비로 검색 시 주로 검색포털에 노출 되어 있는 정보를 가져다 판매하는 업체, 아니면 이런 것을 추출 할 수 있는 툴을 판매하는 업체가 대부분인데 이들은 이런 디비로 인하여 향후 발생 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오픈된 정보를 수집하는 것까지는 법적인 문제가 없으나 이것에 대한 사전 수신동의가 없응 ㄹ경우가 문제가 되기 때문인데요.
간혹 타겟팅 된 양질의 디비를 만들어 주는 대행사도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만만치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여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연구위원님들과 이부분에 특화 된 사업모델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그리고 언론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지만 이를 잘 활용하지 못하는 소기업, 1인기업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기에 이분들이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언론사를 선택하고 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알려 드리는 비즈니스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보도자료 작성법을 교육 해주고 직접 언론사를 선택하고 송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알려 드려서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네에버, 구글, 다음, 네이트 등에 등록 된 언론사에 기사를 송출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제 생각으로는 50~100 사이로 책정하면 어떨까하는데 신마연, 연구위원님들께서 소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타겟고객을 필요로하는 업종에 대해서 정리해 볼터이니 혹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함께 살펴 주시고 어떻게 이들을 공략하고 접근하면 좋을지도 연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동산 분양
금융(대출, 카드, 보험, 자동차보험, 증권),
주식/ 로또
렌털(자동차 장기 렌터카, 정수기, 매트리스 렌트, 공기청정기 렌털)
교육 DB(사이버대학, 전문학교, 사회복지사, 공인 중개사 미용학원, 영어, 학원, 전화영어, 등)
병의원(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비뇨기과, 건강검진, 라식, 라섹, 교정, 치아미백 등)
중고차 판매와 매입, 휴대폰/ 인터넷 개통
다이어트 식품, 건강기능 식품 DB 수집 업체
화장품 DB 수집 업체,
모발이식, 탈모
변호사/ 법률(이혼, 상속, 등),
창업/ 프렌차이츠(소자본 창업, 치킨, 피자, 등)
결혼정보,
부동산/ 아파트 분양,
포장이사, 이사견적
박람회(결혼박람회, 애견박람회 등),
사주/작명,
기부단체/
ngo 보험(재무설계, 디렉트 카, 중복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등)
[출처] 목표 고객 설정, 고객 디비를 필요로 하는 분야는 어디 일까요? (신마연[신기한마케팅연구회]1인창업소자본투자쇼핑몰프랜차이즈) | 작성자 중소기업연합통신TV
'#신기한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론홍보핸드북, 뉴스거리가 되는 기업활동은? (0) | 2022.11.02 |
---|---|
#대표님 사업이 어려운 진짜 이유를 아십니까?#퍼스널브랜딩 (0) | 2022.10.25 |
#자동화 수익 만들기, 목표 설정은 실현 가능하고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0) | 2022.10.12 |
#신기한마케팅연구회, 원하는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퍼스널브랜딩 (0) | 2022.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