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마케팅연구회, 원하는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퍼스널브랜딩

2022. 9. 29. 20:33#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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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퍼스널브랜딩 전략



먼저 결과물부터 만들자

1) 왜? 성실하게 노력했음에도 고객 반응이 없는 걸까?

​2) 남들 다 버는 돈, 여러분만 못 버는 진짜 이유



​2. 전략과 결합 된 퍼스널브랜딩 성공 법칙

1)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자기소개 문장 만들기

2) 목적과 목표 설정하기

3)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고객 특정하기

4) 경쟁력 있는 전문적인 상품(서비스)준비하기

5) 소통창구! 홍보 채널 구축하기(가두리양식장)

6) 홍보문장 작성하기

7) 공감과 공명을 만들기

8) 브랜딩은 스스로 하는 것이다.

9) 더 나은 결과물 만들기

10) 여러분보다 모르는 80%가 존재하는 초보시장

11) 전략 수립 전 사업 타당성 분석부터 시작하자

12) 배가의 법칙 활용하기

13) 결과물 만들기, 내부적 마케팅의 중요성

14) 결과물을 만든 후 홍보 채널 키우기

15) 진정한 인맥의 의미는 무엇일까?



제2장 퍼스널브랜딩 스토리텔링 전략



​1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일까요?



2 돈 버는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요?



3 스토리텔링을 위한 좋은 이야기를 잘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1) 흥미로운 이야기 (인지와 관심)

​2) 기억에 남는 이야기 (공감)

​3) 이벤트와 결합하기 (연결)

​4) 존중과 참여 유도하기 (공명)



4 스토리텔링을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요?



​5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전략이란 무엇인가요?

1) ​고객의 관심을 끌고 청중의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2) ​고객의 마음을 바꿀 수 있어야 합니다.

3) ​영감을 주는 행동이 있어야 합니다.

​4) 사실과 데이터를 생생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5) ​주의집중 시간이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6)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정해야 합니다.

7) 구매행동으로 이어 주어야 합니다.

8)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6 ​스토리텔링 진행 과정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1) 잠재고객을 파악해야 합니다.

​2) 완벽한 스토리 후크를 찾아야 합니다.

3) 핵심 메시지를 정의하고 전달 해 보세요.

​4)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내용을 잘 정리해야 합니다.



7 어떻게 의미를 전달해야 효과적일까요?

1) ​비젼스토리

2) 나는 누구인가

3) 내가 존재하는 이유

4) 회사 이야기

5) 이야기 구조

6) 행동 유도설정

​7) 스토리 매체 선택

8) 글쓰기

9) 이야기를 공유하기

8 퍼스널브랜딩, 언론홍보, 보도자료작성법

1) ​보도 자료는

​2) 뉴스기사의 구성 및 작성법

​3) 키워드의 중요성

​4) 기사작성 예시

5) ​인터넷언론사의 형태



맺음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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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광고를 열심히 해도 큰 효과가 없습니다.

● 홍보도 열심히 했는데도 별 효과가 없습니다.

● 중개도 잘 안 되고 분양도 어렵습니다.

● 고객의 반응이 예전 같지 않습니다.

● 매출이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

● 이제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공인중개사들과 분양상담사들의 문제를 해결해 드리고자 부동산 공인중개사와 분양상담사를 위한 부동산마케팅 필독서인

원하는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퍼스널브랜딩을 집필하게 되었습 니다.



■ ‘남들 다 버는 돈, 나만 못 버는 진짜 이유를 아십니까?



여러분 중에 이런 고민에 빠지신 분이 계신다면 정말 잘 오셨습니다.



‘남들 다 버는 돈, 나만 못 버는 진짜 이유 여러분에게 전략이 없기 때문 입니다.



본 ‘퍼스널브랜딩’ 편을 모두 읽고 나면 여러분은 아! ‘퍼스널브랜딩 전략’이 왜? 그토록 중요한지, 그리고 '퍼스널브랜딩‘이야말로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고객이 스스로 나를 찾아오게 만드는 성공전략이란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 다.



​세상에는 ’퍼스널브랜딩‘을 이야기하는 책도 많고, 영상도 많이 있으며, 관련 강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왜? ’퍼스널브랜딩‘을 잘하지 못하는 걸까요? ’퍼스널 브랜딩‘ 책도 보고 강의도 들었는데도 말입니다.



그 이유는 원론적인 이야기만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실전에서는 왜 (목적). 무엇을(목표), 어떻게(구체적인 방법) 해야 할지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실전에서 그것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강의 시마다 여러분 왜! 사시나요?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을 자주 드리는데 통상 강의를 듣는 분들 중에서 삼분의 이는 대답을 못하고 삼분의 일은 그저 막연하게 행복하기 위해서 산다고 합니다.



다음 질문으로 어떤 것이 행복인가요? 라고 질문하면 대분의 사람들은 돈이 많으면 좋겠어요. 라고 대답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사실 돈이 많다는, 한 가지만으로 행복할 수는 없습니다. 건강도 사랑도 함께 따라 주어야 합니다. 여기에 더하면 우리 각자에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고 그 사명을 수행하는 과정에 보람을 느끼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돈을 많이 벌었으면 좋겠다고요. 인정합니다. 일단 분에 넘치는 돈이 아니라면 필요한 만큼의 돈은 얼마든지 벌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매출이 상승하며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은 그들만의 고객을 모으고 자신의 가치를 금전으로 바꾸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고객 모집이 잘되지 않아 고민이라면 ‘퍼스널브랜딩’ 다음에 고객이 고객을 만드는 ‘고객 줄 세우기 전략’도 함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고객 줄 세우기 전략’도 ‘퍼스널브랜딩’도 모두 고객을 모으기 위한 전략입니다.



고객이 고객을 데리고 오고, 고객이 나를 대신해서 영업도 하고, 고객이 나를 대신해서 판매 하도록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객 모집이 자동화되는 환경을 구축하려면 여러분 스스로가 먼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고유한 가치를 지닌 브랜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그리고 여러분의 회사, 상품과 서비스가 일단 가망고객이 키워드로 검색 시 두루 그리고 다량으로 노출되고 널리 잘 알려져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고객 구매 여정(퍼널) 구축하기 첫 단계인 인지 단계를 의미합니다.



● 아! 그래 ~~ 들어는 봤어! 이 정도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지만

● 아! 그곳은 확실하지~~ 이런 대답과 다음과 같은 답을 들어야 합니다.

● 아! 그 사람(회사)은 신뢰할 수 있어, 믿고 맡겨도 좋아.



이런 반응을 얻는다면 여러분은 ‘퍼스널브랜딩’에 성공한 것입니다. 고객들로부터 공신력을 얻고 신뢰를 구축하는 첫 시간인 3개월은 정말 중요한 필요시간입니다.



사업을 진행에 있어 ‘퍼스널브랜딩’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사업 초부터 고객 모집에 관한 전략을 세워두지 않은 사람은 실패할 수밖에 없습니다.

■ 사람의 숫자 = 돈



여러분이 좋은 고객을 모으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어도 판매가 되지 않습니다.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재구매가 일어나지 않기에 다시 처음부터 영업을 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것입니 다.



여러분이 고객을 모으지 못한 채 시간이 흐르면 고정 관리비로 인하여 경영은 어려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처음부터 해야 할 일은 퍼스널 브랜딩과 고객 모집을 위한 마케팅에 사용할 예산을 책정하는 일입니다.



인풋은 마케팅을 배우는 것이고, 아웃풋은 마케팅 도구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럼 스루풋은 무엇일까요? 홍보와 광고를 통해서 매출에 가속도가 붙어 돈을 버는 속도가 급상승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오늘 무엇을 생각하고 무슨 일을 하는가에 따라서 미래의 모습은 전혀 다른 변화를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필자의 강의를 들으신 분들은 결과물에 대한 의미와 내부적마케팅에 대한 의미를 잘 알게 되셨지만 처음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끝까지 읽고 자신에게 맞는 부분은 따로 정리하고 계획을 세운 후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돈이 돈을 벌어 준다는 의미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제1장 퍼스널브랜딩 전략



1. 먼저 결과물부터 만들자



결과물이란 여러분이란 존재가 고객의 문제와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가라는 확신을 줄 수 있으며 정말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로 고객이 인식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을 만드는 일이 내부적마케팅인데, 이런 중요한 것은 하지도 않고 바로 외부적마케팅인 광고와 홍보를 하기에 대부분의 사업이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내부적마케팅인 결과물은 여러분의 존재를 빛나게 만든 성공전략입니다.

줄 세우기도 ‘퍼스널브랜딩’ 결과물의 한 부분입니다. 줄 세우기가 왜? 결과물이 될까요.



여러분이 1차로 줄을 선 고객들이 남긴 리뷰와 이런 리뷰를 통해서 2차로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여러분의 고객이 된 분들의 진솔한 리뷰는 여러분 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존재로 만들어 주며 또한 여러분의 서비스와 제품 을 더욱 신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필자는 강의 시마다 전자책 쓰기를 강조하면서 블로그 칼럼을 쓰는 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을 강조하는 이유는 여러분의 전문적인 칼럼이 전자책이 되고 종이책이 되면서 여러분이 만든 결과물인 이런 전문 콘텐츠 가 고객이 여러분을 전문가로서 더욱 신뢰하도록 하는 결과물이기 때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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