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돈이 되는 말의 법칙

2022. 5. 6. 14:00#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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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안 되는 생각과 돈이 되는 생각의 차이점을 보고 여러분도 왜? 이런 차이점이 있다고 이야기 하는지 깊이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필자도 스스로에게 하나씩 질문을 던지고 저의 생각을 글로 적어 보고 여러분들께도 보여드림으로 여러분의 사고를 열어 드리고자 합니다.



사고는 하면 할 수록 열리고 커지고 넓어지며 깊어 집니다. - 이부분은 필자가 수십년의 경험을 통해서 무한 사고의 습관이 생긴 결론 입니다. 필자는 사고할 때도 연구할 때도 감감승제 법칙을 사용합니다. 



제 강의를 한번이라도 들어보신분은 가감승제 법이 얼마나 중요한 성공법칙인지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1. 똑같이 매출이 떨어졌을 때



돈이 안되는 생각은 

현재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라는 생각입니다.



돈이 되는 생각은 

미래를 위해 준비할 것은 무엇인가? 라는 생각입니다.



현실에만 초점을 맞추어서는 문제를 해결 하기 어렵습니다. 매출이 떨어진 원인은 현재의 문제에만 있지 않습니다. 시대는 급변하고 있고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하지 않으면 살아 가기 어려운 세상입니다. 닺힌 사고 보다는 열린 사고가 더 중요합니다. 



문제점안에서만 문제를 찾지 말고 시야를 더 넓혀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매출 향상을 위해서 더 나아가야 할것은 무엇인지? 현재의 문제를 넘어 미래 매출 상승을 위해서 오늘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현재의 급한일도 당연히 해야 할일이지만 미래를 준비하는 일 또한 매우 중요한 일이기에 급한일로 쫒기지 않고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일도 함께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2. 똑 같은 위기 상황에서 



돈이 안되는 생각은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생기지?(위기 상황에서)



돈이 되는 생각은 

오오! 재미있어졌는걸!(위기 상황에서)



3. 돈이 안되는 생각 VS  돈이 되는 생각



뭐든지 할 수 있습니다. VS 그것은 하지 않습니다. 



타깃은 '이것' VS 타깃은 '이것'과 '저것'



예산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가? VS 이익을 얼마나 확보할 수 있는가?



예상치 못한 부분은 무시하자. VS 예상치 못한 부분을 중시하자.



맞는 답은 무엇인가? VS 맞는 질문은 무엇인가?



성공한 사례가 있는가? VS 성공을 상상할 수 있는가?



왜 회사는 승인해주지 않는가?(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VS 왜 나는 승인하지 않는가?(아이디어가 떠오를때)



아무리 말해도 저 사람이 들어줄 리 없어. VS 이렇게 말하면 저 사람이 주위에 말해줄 거야.



적자라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VS 흑자를 달성하고자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돈이 되는 상품은 없나? VS 고객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상품은 없나?



고객이 적으면 실망한다. VS 적은 고객에게 감사한다.



어떻게 하면 내 실적을 올릴 수 있을까? VS 관심을 갖게 하려면 무엇부터 전달해야 할까?



현실적으로 생각하면 지금이 물러나야 할 때이다. VS 미래를 내다보면 지금이 돌파구이다.



할 수 있다! 반드시 할 수 있다! VS 못 하는 게 더 이상하다.



어떤 정보를 전달할 것인가? VS 어떤 감정을 전달할 것인가?



'거짓말'이 안 보이도록 하자. VS '얼굴'이 보이도록 하자.



대단하다는 말을 들으려면 무엇을 전달해야 할까? VS 관심을 갖게 하려면 무엇부터 전달해야 할까?



고객은 무엇을 필요로 할까? VS 고객에게는 어떤 아픔이 있을까?



지금까지 열심히 해왔는데 완전 최악이야. VS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지금이 최고의 순간이다.



상품을 빨리 팔아버리기 위해서는 어떤 제한이 필요한가? VS 고객에게 제때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지원이 필요한가?



경쟁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VS 경쟁 상대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돈이 될 만한 상품은 없는가? VS 도전할 만한 상품은 없는가?



이 상품은 ㅇㅇ입니다. VS 이 상품을 활용하면 ㅇㅇ할수 있습니다. 



일단 처음에는 평범한 체험을 제공한다. VS 최고의 감동을 주는 엄청난 체험을 제공한다.



이 상품의 매력을 당신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VS 이 상품의 매력을 당신이 말해주십시오.



환불을 보장해주면 회사에 '손해' VS 환불을 보장해주면 회사에 '이득'



사내의 업무 과정을 간단하게 VS 고객의 주문 과정을 간단하게



상품 포장은 상품을 포장하는 것 VS 상품 포장은 회사를 포장하는 것



더 팔기 위해 끼워 판다. VS 더 만족시키기 위해 끼워 판다.



팔릴 때까지 노력하자. VS 팔고 나서도 노력하자.



모든 것을 해낼 수 있습니다. VS  저희 회사의 강점은 ㅇㅇ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위해 멋진 로고를!  VS 브랜드 가치를 위해 팬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자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규칙부터 시작하자.



이익을 얻기 위해서 책임은 잊자. VS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익은 잊자.



ㅇㅇ에 대해서 의논하자.  VS ㅇㅇ는 저지하자.



고객의 평가가 좋으면 회식을 하자.  VS 고객의 평가를 기반으로 전략을 실행하자.



지금 하는 일은 돈이 되지 않아.  VS 지금 하는 일은 정말로 즐거워.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VS 돈을 벌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





위의 내용은 돈이되는 생각과 돈이 안되는 생각을 대립 시켜 놓은 질문들입니다. 여러분 모두 하나 하나 성실하게 질문에 답을 달아 보시기 바랍니다. 



답을 달아 보시고 저와 함께 의견도 교환하고 각자의 생각도 나누어 봅시다. 연구위원님들께 과제로 드리는 것이니 꼭 실천 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구위원님들 외의 일반 회원님들도 답을 달아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돈이 되는 생각으로 변화하면 여러분의 인생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입니다. 저의 경우 몇가지 생각만 변했을 뿐인데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고 있기에 여러분들도 꼭 변화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는 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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