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2018. 12. 13. 13:09#일상소식

728x90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이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의 첫 보고를 받고 최저임금제 보완 대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17일, 취임 이후 처음으로 확대 경제관계 장관 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남북 군 당국이 비무장지대의 감시초소 GP 11곳에 대해 화기와 병력을 철수했는지, 상호 검증을 실시했습니다. 남북이 GP를 서로 방문한 것은 정전협정 체결 이후 이번이 처음입니다. 

■남북이 오늘 철도와 도로 연결을 위한 착공식 실무회의를 합니다. 남북 양측은 오늘 개성 남북공동 연락사무소에서 열리는 회의에서 착공식 장소와 일정, 참석 대상자 등을 논의할 전망입니다.

■북한이 지난해 2월 발생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암살 사건에 베트남 여성을 끌어들인 데 대해 베트남 정부에 비공식적으로 유감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북한이 김정남 암살 사건의 배후라는 점을 사실상 자인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중국이 의료기기와 바이오 등 첨단 제조업 시장 개방을 확대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시장개방 압력을 수용한 것으로 보여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요청으로 캐나다 수사당국에 체포된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이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캐나다 법원은 보석금 84억 원에 보석을 허용하고 밴쿠버에 머물며 전자감시장치를 착용하도록 했습니다.

■국세청이 최근 1년 동안 소득세 탈루 등 조세 포탈죄로 유죄가 확정된 30명의 명단을 국세청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올해 명단에는 36억 7,900만 원을 포탈한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을 비롯해 박성철 신원 회장, 이규태 일광그룹 회장 등이 포함됐습니다. 

■부정채용 등의 혐의를 받는 오현득 국기원장에 대한 구속 영장 심사가 오늘 진행됩니다. 오 원장은 지난 2014년 신규직원 채용 과정에서 시험지를 유출한 혐의와 국회 의원들에게 쪼개기 후원금을 보낸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중학생이 집단폭행을 당하고 아파트 옥상에서 추락해 숨진 사건과 관련, 피의자 14살 A군과 16살 B군 등 4명을 구속기소했습니다. 앞서 이들은 지난달 13일 인천시 연수구 한 아파트 옥상에서 14살 C군을 집단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뮤지컬 연출가 황민 씨가 1심에서 징역 4년 6월을 선고 받았습니다. 황 씨는 지난 8월 혈중알코올농도 0.104%의 만취 상태로 제한 속도의 2배가 넘는 시속 167km로 과속 운전을 하다 갓길에 서있는 25t 트럭을 들이받았고, 이 사고로 승용차에 타고 있던 2명이 숨졌습니다.

■나뭇잎을 말린 가루 '헤나'로 만든 염색약을 쓰는 사람이 늘면서 피부 착색 등 부작용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고 인체에 해가 없다는 등의 검증되지 않은 기능을 앞세워 소비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됩니다.

■붕괴 위험에 놓인 서울 강남의 대형 오피스텔이 긴급 안전 진단 결과 최하인 E등급이 나와 입주민들이 퇴거 조치됐습니다. 처음부터 부실시공됐던 것으로 보입니다.

■행정안전부가 자동차세나 과태료를 상습 체납한 차량의 번호판을 압수하는 영치를 오늘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 3건 이상 또는 자동차 관련 과태료 30만 원 이상 체납된 차량입니다.

■사람의 발목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스마트 로봇 의족'이 국내 처음으로 상용화됐습니다. 2015년 목함지뢰 때문에 오른쪽 발목을 잃은 김정원 중사가 쓰도록 맞춤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 의족보다 움직임이 자연스럽고 피로와 통증이 덜하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신용카드 결제 대금과 포인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15개 카드회사 카드 정보를 한꺼번에 제공하는 '내 카드 한눈에' 서비스인데요.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 '파인(FINE)'이나 어카운트 인포에서 볼수 있고 모바일로는 내년 2월쯤 가능합니다.

■이사하고 나면 명의 변경이나 각종 고지서에 대한 주소 변경이 쉽지 않은데요. 서울 내에서 주소를 옮길 경우 따로따로 해야 했던 상수도 관련 명의 변경이나 주소 변경 서비스가 내일부터 하나로 합쳐집니다.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나 '120다산콜센터'에서 신청하면 한꺼번에 처리됩니다.

■롯데리아 햄버거와 엔젤리너스 커피값이 오늘부터 오릅니다. 롯데리아의 경우 제품에 따라 100원에서 400원 정도, 엔젤리너스는 커피류 평균 200원 정도 오른다고 하는데요.

■영세 소상공인의 사업영역을 보호하기 위한 '생계형 적합업종 제도'가 오늘부터 시행됩니다.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되면 대기업은 5년 동안 원칙적으로 해당 업종에 진출하거나 확장할 수 없습니다.

■내년 2월이면 프로야구 NC의 새 야구장이 창원에 탄생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잠실구장과 비교해 보면 홈플레이트에서 중앙 펜스까지 121.9m, 좌중간과 우중간은 이보다 더 긴 123m입니다. 중앙은 3.1m 짧지만, 좌중간과 우중간은 오히려 더 긴 편입니다.

■오늘 개점하는 롯데마트 금천점에는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 접목돼, QR코드를 이용한 전자가격 표시기와 스마트폰으로 할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이 도입됐습니다. 또, 3D 홀로그램을 설치해 상품의 위치와 행사 정보를 제공하게 됩니다.

■겨울 별미로 꼽히는 숭어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설 숭어 축제'가 내일부터 전북지역에서 열립니다. 전북 부안군 상설시장에서 사흘 동안 제9회 설 숭어 축제가 개막하게 되는데요. 숭어 빨리 먹기, 숭어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달 숭어 축제 이후 다음 달에는 송어 축제도 있습니다. 내년 1월 4일부터 인삼 사료를 먹인 송어를 맛볼 수 있는 행사, 홍천강 꽁꽁축제가 열리는데요. 홍천강 1km에 걸쳐 얼음 낚시터와 썰매장 등이 운영됩니다.

어제는 부득이하게 알림도 없이 뉴스를 빠뜨렸네요. 죄송합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함박 눈이 내린다고 하죠. 출근길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일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호치민   (0) 2018.12.21
고마운분(인연) 들에게  (0) 2018.12.21
<왕초보 책과 글쓰기 도전>  (0) 2018.12.13
12/09 일요 편지  (0) 2018.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