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마케팅연구회, 콘텐츠퍼널, 스토리플랫폼 구축법

2022. 9. 2. 12:39#신기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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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쟁하거나 따라 하지 않아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비슷하고 유사한 홈페이지, 쇼핑몰이 넘쳐납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컨설팅이나 코칭을 잘못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잘못된 코칭으로 성공사례를 따라 만든 쇼핑몰, 홈페이지는 여러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뿐만 아니라 수많은 경쟁 쇼핑몰, 홈페이지들이 상위 플랫폼의 성공사례를 따라 만듭니다.



​​결국 고객 입장에서 보면 모든 쇼핑몰, 홈페이지​의 내용이 비슷비슷할 뿐이고 이를 접한 고객은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를 봤을 때 수많은 쇼핑몰과 홈페이지 중 하나일 뿐 차별화를 느끼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이미 상위에 자리 잡은 경쟁업체와 극심한 경쟁을 해야 하며 결국 경쟁업체를 이기기 위해 수많은 광고비용을 허비하더라도 경쟁업체보다 더 뛰어난 것이 없으면 결국 따라잡지도 못하고 수많은 경쟁업체와 경쟁하며 도태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주목해야 할 것은 경쟁업체가 아닌 여러분의 상품을 구입해 줄 고객 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플랫폼은 여러분의 고객에 특화된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구성된 것이어야 합니다.



모방하는 단계란 공부를 하는 단계입니다. / 응용단계는 나의 전략을 넣어서 테스트를 위한 단계입니다. / 재창조 단계는 다름보다 너 나아가 나음으로 차별화된 나만의 상품이 탄생 되는 단계입니다.



더 나음으로 경쟁을 하지 않는 나만의 시장을 만드는 단계가 재창조 단계 입니다. 여러분은 모방단계에 머물러 있으면 안 됩니다.



접점 키워드로 공통분모를 만들고 지명키워드로 경쟁이 전혀 없는 나만의 지명검색 시장을 만들어야 합니다.





​2. 다름을 넘는 더 나음으로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가격, 시간, 수량, 기능, 성분, 현실 만족, 미래가치 등 더 많은 혜택으로 차별화해야 합니다.



제가 자주 인용하는 커피자판기의 비유나 낚시 가게의 비유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경쟁업체들이 아무리 따라 만들려고 해도 따라 하지 못하며 모든 면에서 차별성이 확연히 느껴지는 여러분의 홈페이지, 쇼핑몰을 선택하게 해야 합니다.



​보기 좋은 홈페이지나 쇼핑몰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플랫폼을 구축할 때 샘플을 제시하며 이렇게 만들어 주세요. 하는 것은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고객(대상)이 누구인지?

그들의 고민과 문제, 특히 고통을 당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는지?

고객이 여러분을 신뢰하도록 만들 근거는 무엇인지?

그리고 여러분이 이 일을 하는 이유(이타적인 목적)는 무엇인지?

그로 인해서 고객이 누리게 되는 가치는 무엇인지?



다름이 아닌 나음을 통해 차별화를 하려면 위 질문에 대한 해답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3. 고객이 성공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단기간에 고객이 가진 문제를 가장 빠르고 만족스럽게 해결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어 세분화된 콘텐츠로 각각의 고객 동선을 맞춘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콘텐츠는 구매 여정 단계별 퍼널을 구축하면서 각 퍼널 단계에 맞는 콘텐츠를 구성해야 합니다.



고객 구매 여정 별로 어떤 콘텐츠를 준비해야 할까요?



고객 구매 여정을 단순하게 3단계로 설정 시 단계별로 어떤 콘텐츠를 준비해야 할지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강의 시 각 단계 별로 단계에 맞는 콘텐츠를 사용해야 한다고 말씀 드린것이 기억이 나시나요?



검색 - 인지 - 흥미와 관심 - 질문 - 구매 - 재구매 - 입소문 등 고객이 구매 여정은 7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을 크게 나누면 인지 단계 - 고려단계 – 구매 결정 단계 등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그럼 각 단계 별로 어떤 콘텐츠를 준비해야 할까요?



1) 인지단계



기본적으로 주요 포털인 네이버의 각 영역에 노출 시킬 콘텐츠를 준비해야 합니다.



블로그 영역



블로그 영역 글쓰기 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해주어 잠재고객이 여러분을 전문가로 인식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위젯을 통해서 여러분의 전문적인 정보를 더 얻기 위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오도록 유도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블로그에서 서로 이웃을 맺을 때 고객이 되어 줄 가능성이 크거나 사업적인 파트너가 되어 줄 가능성이 큰 사람을 대상으로 타겟팅 후 서로 이웃을 맺어야 하며, 서로 이웃과 자주 소통하면서 친분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유튜브 영역이든, 틱톡 영역이든, 카페든, 라이브 커머스 영역으로 확장 시 서로 이웃은 모두 여러분의 좋은 구독자나 파트너, 고객이 되어 줄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판매에 앞서 고객 줄 세우기를 위한 구독자, 시청자 등 팬덤을 먼저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이 모인 곳에 사람이 더 많이 모여드는 군중심리는 모객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여러분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고 참여할 가능성이 높 서로 이웃을 3개월 안에 3천 명, 6개월 안에 5천 명 이상을 만들면서 사업을 진행하면 여러분은 구매고객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지수도 낮고 이제 시작하거나 활성화되지 못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여러분이 블로그에 콘텐츠를 작성한 후 여러분이 걸어놓은 태그(키워드)로 검색을 통해서 여러분을 찾아오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서로 이웃은 소통을 얼마나 잘하는가에 따라서 1일 수백 명에서 수천 명, 수만 명도 찾아오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조건은 화젯거리를 만들어 전파하도록 미션을 주고 이에 대한 보상을 주어서 콘텐츠를 확산시켜 주어야 합니다. 또한 모든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카페 영역



본인 카페를 키우려면 블로그 서로 이웃을 수천 명 정도로 늘린 후 개설하여 이들 중에 스탭을 세우고 확장 시켜나가는 전략을 구사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여러분은 여러분의 사업과 관련이 큰 주제의 활성화 된 카페를 선택하고 이곳에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포스팅해야 합니다. 약 1개월에서 1개월 반 정도 지나면 여러분의 아이디 지수가 높아져서 여러분의 글이 상위에 노출 되기 시작합니다.



​활성화된 카페란 랭킹이 높은 카페 중에서 회원 수도 많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일일 방문자와 게시글이 많은 곳입니다.

이렇게 타겟팅한 카페를 공략 시 약 1개월 후 각 카페 별로 고객 DB, 즉 아이디를 추출하여 공통분모를 만든 후 대량 이메일을 보내고 이중 미션에 반응한 회원을 대상으로 뉴스구독 이메일을 보냄으로 구독자와 구매 가능성이 큰 잠재고객을 발굴해야 합니다.



이때 랜딩페이지의 역할과 스텝메일, 상세페이지, 그리고 맛보기 요소인 전자책과 동영상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무엇을

어떻게



우리의 모든 행위는 목적과 목표가 명확히 있어야 합니다. 왜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고객을 모으기 위해서 하는 모든 행위에도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연락처를 수집하기 위함인지, 여러분이 원하는 플랫폼으로 유입 되기를 위함인지, 회원가입을 위함인지, 구매 행동 촉구를 위함인지, 왜 하는지 분명히 해야 고객이 이탈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따라오게 됩니다.



웹 문서 영역



웹 문서 영역이 중요한 이유는 여러분의 플랫폼인 홈페이지나 쇼핑몰의 내부 콘텐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여러분의 플랫폼 주소나 전화번호를 넣어서 고객이 여러분의 콘텐츠를 보고 여러분을 스스로 찾아오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블로그와는 다르게 이 영역은 정보로 인식하는 영역이라 저의 경우는 플랫폼에 콘텐츠를 올리는 일 외에도 제휴된 220개 인터넷 언론사를 통해서 기사 형태로 노출 시키는 것을 추가로 더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 문서 영역에 여러분의 플랫폼 내부 콘텐츠가 노출되려면 검색 엔진 최적화 등록 및 콘텐츠(키워드+내용)도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해야 하며 양질의 백링크 도 걸어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콘텐츠를 정말 한 개를 만들더라도 고객이 선택해 줄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콘텐츠에는 고객이 스스로 여러분을 찾아오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뉴스 영역



뉴스 영역은 정기적으로 노출 시 공신력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영역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한 달에 1개 이상은 네이버 뉴스에 노출되도록 해야 합니다.



비용이 들지 않는 방법은 여러분이 네이버 뉴스 등록 언론사의 기자 아이디를 수집하여 기사문(보도자료)을 배포하는 방법인데 기사가 노출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어느 정도 완벽하게 스트레이트성 기사문(보도자료)을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A4용지 한 장에서 한 장 반 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하시면 되는데, 제목과 부제목 후에 본문 서두에 육하원칙으로 된 리드 문장을 넣어 주고, 전하고자 하는 내용이나 인용구를 넣어서 본문을 구성하면 됩니다. 한 단락은 통상 2-3줄로 60자 이내로 작성하시는 것이 가독성이 좋습니다.



기사문 작성이 어려운 분들은 언론 홍보 대행사를 통해서 네이버 뉴스에 기사를 노출하면 됩니다.



포스트 영역



블로그 영역보다 더 전문적인 정보를 올리는 구간으로 주로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나 전문성을 요 하는 기관이나 전문가들의 전문영역입니다.



이미지 영역



이미지 영역은 블로그와 연관성이 큰 영역으로 블로그에 올린 이미지가 노출 되는 영역입니다. 인물사진이나 직접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셔야 하며 한번 사용한 사진이나 이미지를 중복해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jpg, png, gif 등 파일 앞에 원하는 키워드를 넣어 주어야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니 이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식인 영역



지식 분야 중 본인이 전문가로 어필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 후 올라오는 질문에 답을 하면서 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질문과 답변을 만들어서 지식인에 노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페 운영자의 경우는 지식인과 연동시켜 서 올라오는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구글 검색과 유튜브의 영향 그리고 광고판이 되면서 예전보다는 지식인의 효과가 반감된 점은 있으나 한때는 지식인에게 물어보란 말이 있을 정도였던 지식인은 여전히 좋은 질문에 대한 좋은 답변은 잠재고객들의 중요한 참고 및 구매 고려 요소가 되고 있으니 지식인 등급을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식인 등급이 높아지면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전문가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엑스퍼트

https://m.expert.naver.com/






동영상 영역



블로그에는 인포그래픽 영상으로 가볍게 정보와 메시지를 퍼널 단계별로 강력하게 전달하는 형태로 만들고 그 외 정보나 교육용은 직접 촬영을 하거나 제가 알려 드린 바와 같이 망고보드와 같은 템플릿을 활용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도 MP4, 영상 파일 앞에 원하는 접점 키워드를 넣어서 만드시면 키워드 검색 시 모두 상위에 노출됩니다.



그런데 동영상에는 동영상을 설명하는 글로 된 콘텐츠 약 3,000자를 넣을 수 있고 키워드나 링크를 걸 수 있으니 이것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쇼핑 영역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나 블록그 마켓, 카페 마켓 등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마켓에 상품 등 콘텐츠를 올리면 네이버 쇼핑 영역에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노출이 됩니다. 그러나 자사 홈페이지, 쇼핑몰을 만든 경우는 네이버 쇼핑 영역에 노출되려면 별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모든 영역마다 각 특성에 맞는 적합한 글과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2) 고려단계



​전자책(전문 칼럼형 노하우 / 큐레이션 된 정보 / 질문답변형) 콘텐츠

뉴스레터 콘텐츠

세일즈레터 콘텐츠

전문가 가이드, 비교 가이드 콘텐츠

동영상 콘텐츠

팟캐스트 콘텐츠



3) 구매결정단계



​무료체험 콘텐츠 제공

맛보기 영상 콘텐츠 제공

맛보기 전자책 콘텐츠 제공

후기 콘텐츠 제공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콘텐츠 제공

실사례 콘텐츠 제공

상세페이지, 상세설명서 콘텐츠 제공

간편한 회원가입 가이드 콘텐츠 제공

편리한 결제 및 이용 관련 가이드 콘텐츠 제공



​열거해보니 정말 각 단계별로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가 필요한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을 위해서 팁을 드리자면 한 개의 글이 이미지로 오디오로 동영상으로 확장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작은 글들이 모이면 전자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전문적인 전자책의 소제목 카데고리가 커리큘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미리 알고 다음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 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우면 여러분이 어렵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한결 쉬워질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구성법



콘텐츠 구성법은 아래의 가), 나), 다) 3가지는 기본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가) 문.해.근.행 글쓰기



a) 문제 제기를 위한 질문

b) 확실한 해결방법 제시

c) 해결방법에 대한 근거

d) 마지막에 고객의 행동을 촉구하는 콜투액션입니다.



나) 의사 놀이의 법칙 요약



​a) 문제 - 고객의 문제를 부각시킨다.

b) 방치 – 방치할 경우의 손해에 대해서 알려준다.

c) 해결 - 전문가로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d) 긴급 - 긴급히 해결하지 않을 경우 더 큰 피해를 부각시킨다.



중요한 것은 카피입니다. 제목, 홍보 문안, 광고 문안, 설명 문안 등에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요소가 들어 있어야 합니다.

​다) 저절로 판매되는 콘텐츠 구성법



a) 무조건 선택받는 제목 만들기

여러분이 온라인 비즈니스 진행 시 여러분의 고객을 처음 만나는 지점이 바로 제목입니다. 제목에서 즉시(1-2초 사이에) 선택을 받지 못하면 여러분의 콘텐츠는 쓸모없는 것이 됩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좋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해도 최초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어떤 제목이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목일까요?



b) 문제 제기 후 해결방법 제시하기

문제를 고객이 심각하게 인지하도록 만드는 고통을 넣은 개방형 질문 만들기

접점 키워드를 넣은 문제 제기

지명키워드를 넣은 해결법

부연설명을 통한 암시



​c) 해결 뒤의 상황 암시하기

해결된 후의 예상변화 고객 스스로 상상하게 하기



d) ​신뢰할 수 있는 근거 제시하기

고객 리뷰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자료



​e) 예상질문과 답변으로 안정감 주기

설문 조사로 예상질문 뽑기

예상질문과 답변으로 자주 하는 질문답변 만들어주고 고객 안심 시키기



f) 구체적인 수치로 특징과 혜택 알려주기

차별화된 특징과 혜택을 구체적인 수치를 넣어서 설명해 주기



​g) 손해와 이득에 대해 설명해 주기

손해와 이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비교해 주기



h) 맛보기 요소 넣어 주기

무료전자책, 무료 세미나 등 맛보기 구간 넣어 주기



I) 행동 촉구하기

콜투액션 행동 촉구하기


j) ​긴급 효과 주기

긴급성으로 핵동 촉진해 주기



k) ​재구매가 가능한 상품 제시하기

기본 상품 구성 시 다음 단계의 상품을 미리 셋팅 하기



l) 더욱 특별한 혜택으로 입소문 고객 만들기

고객이 돈을 벌어가는 구조 만들고 입소문 고객으로 전환 시키기



홈페이지, 쇼핑몰, 세일즈레터, 랜딩페이지, 콘텐츠 작성 시 활용하면 저절로 판매되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4. 판매제안을 위한 콘텐츠 구성법



1) 더블 바인드 기법을 활용하자



더블 바인드 기법은 바보같은 질문과, 현명한 질문 등 2가지 질문을 통해 고객이 스스로 여러분이 원하는 방향을 선택하도록 만드는 판패의 기술입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 곤경, 딜레마에 빠진 상대방에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선택 사항을 두 개 제시하여, 질문을 받은 상대가 '아니요','안 돼요' 같이 거절하기보다 ‘네’ 라고 선택하게 하는 대화법으로 스티븐 잡스가 코카콜라 부사장을 영입하면서 사용한 질문으로도 유명합니다.



“평생토록 설탕물만 팔면서 살고 싶으십니까? 아니면 나와 함께 세상을 바꾸고 싶으십니까?” 존 스컬리는 이 한마디에 엄청난 충격을 받았고 잡스에게 설득당해 애플에 함께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상대에게 감정적으로 강요하지 않으면서도 상대가 쉽게 거절하지 못 하게 하는 기법입니다. 한마디로 상대가 ‘아니요’, ‘안 돼요’ 같은 거절의 말을 못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설득은 이처럼 감정을 다루는 심리전으로 한마디만 붙어도 내용이 달라지고 한마디만 바꿔도 의미가 달라집니다. 말은 하나의 도구고 입은 하나의 수단일 뿐, 말을 만들어내는 것은 머릿속이고 그 머리를 움직이는 것은 마음입니다. 그리고 설득이란 상대방의 마음에 쉽고 빠르게 갈 수 있는 기술입니다. 이것으로 상세페이지, 랜딩페이지, 홈피이지, 쇼핑몰 그리고 모든 콘텐츠에 녹여 주어야 합니다.



평생 생활비로 걱정하는 인생을 사시겠습니다. 단 3개월 만에 자동화수익을 만들고 돈과 시간에 자유로운 인생을 사시겠습니까?



앞의 질문은 고객의 고민을 넣어 주어야 합니다. 다음 질문은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해 주면 됩니다. 이것이 더블바인드 기법의 핵심 요소입니다.

이미 선택해야 할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상대방이 스스로 선택한 것처럼 만드는 것이고 선택이란 결과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2) 가치에 가치를 더해 주어야 합니다.



같은 상품이라도 더 매력적으로 제안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고객이 느끼는 가치를 다르게 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스스로 생각하는 가치보다 더 큰 가치를 느끼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가령 고객이 1만 원이란 비용을 지불하고 3만 원, 혹은 5만 원의 가치를 가진다고 느낀다면 즉시 구매하게 됩니다.



1+1행사, 1+3행사, 쿠폰, 할인, 경품(사은품) 등은 판매 촉진을 위해서 많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콜투액션 요소와 한정을 넣어 고객의 빠른 행동을 촉구하는 포인트를 주는 것도 홈쇼핑의 쇼호스트의 멘트를 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드는 예시처럼 커피자판기와 낚시 가게의 특별한 혜택처럼 여러분만의 특별한 혜택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핵심상품에 가치가 큰 여러 보너스를 넣고 각 보너스마다 금전적인 수치로 표기하여 엄청난 이득이 생긴다는 점을 강조해 주고 있습니다.



3) 가격저항을 제거하는 제안하기



투자 대비 이득을 강하게 어필해주는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액으로 환산해서 확실하게 알려 주면서 이득 외에 줄일 수 있는 손실도 같이 강조해 주어야 합니다.



2주면 여러분도 물광 피부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지난달 만해도 사용자 50명이 물광피부로 변했다고 리뷰를 남겨 주셨습니다. 아래 찐 리뷰를 확인해 주세요.



여러분이 물광피부로 변신하는데 1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20만원 정가에서 9월 한 달만 50%로 할인 행사를 합니다.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9월이 지나면 10만원도 날아가고 물광피부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도 없어 집니다.



물광피부로 피부미인이 되시겠습니까? 여전히 칙칙한 얼굴로 사시겠습니다. 현명한 여러분의 선택은?

전략적으로도 비교해 주어야 합니다. 단지 경쟁사와 가격 비교를 하면 안 됩니다.



마케팅교재가 시중에서 평균 5만 원인데 가령 10만 원 상당의 전자책을 판매 한다고 가정 시 교재와 교재, 전자책과 전자책을 비교하지 말고 강의와 비교해 주세요.



예를 들자면 오프라인 강의 1회 100만원 강좌 10개, 즉 1,00만원의 강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오프라인 강좌 1,000만원의 가치를 단존 10만 원에 평생 소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전자책을 구매하시 분은 1회 100만원 상당의 저자 특강 세미나에 1회 참여하 실 수 있으며, 이때 저자로부터 1:1 코칭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자의 1회 코칭비용은 100만원입니다. 이 또한 특별한 혜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기한마케팅이 탄생되기까지 저자는 30년동안 수십번의 시행착오를 경험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30년 시간을 아껴드리겠습니다. 혹시 출애굽에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성경에 보면 이스라엘 백성이 불과 10여 일이면 갈 수 있는 거리를 40년간 광야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또한 수십억원의 손실을 경험 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성공법칙의 정확한 길을 알면 저자가 30년 동안 걸린 길을 단 3개월이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십억원의 손실이 날 수 있는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어떤 것을 알려 주어야 할까요?



상품을 만드는데 투자된 비용을 알려 주어야 합니다.(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도록 해 주세요.)



시간과 비용의 손실을 줄인다는 것을 강조해 주어야 합니다.(판매자의 경험담 스토리텔링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고객의 손해나 리스크를 제거하는 제안을 해 주어야 합니다.(그리고 현재의 가치변화 뿐만 아니라 미래의 청사진을 미리 그려 볼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합니다.)

불확실성에 대한 신뢰를 주어야 합니다.(사용 전이나 경험 전의 소비자는 늘 불안하거나 의심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퍼스널브랜딩과 고객리뷰 등 신뢰할 수 있는 근거 결과물을 보여 줄 수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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