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캠프 대변인, #국회의원 오영훈.논평

2021. 6. 23. 21:10#일상소식

728x90
반응형

열린공감TV는 올해 1월부터 이낙연 전 대표와 주변 인사들에 대한 허위사실을 지속적으로 노출해 왔으며,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중단하고 사과하라는 이낙연 전 대표 측의 요구 또한 묵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이낙연 전 대표 주변 인사인 박광온‧양기대‧윤영찬 의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을 지속적으로 시도, 확산하고 있다.

이에, 박광온‧윤영찬 의원은 열린공감TV의 허위사실 유포에 항의하는 공식 입장문을 SNS에 게시했고, 정정 방송과 공식 사과를 요구했으나 열린공감TV 측은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중단하지 않고 있다.

이낙연 전 대표와 그 지인들의 인격과 명예를 말살하려는 악의적인  행태가 아닐 수 없다.

열린공감TV 에게 묻는다.

이낙연 전 대표를 비롯한 이 전 대표와 가까운 의원들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을 지속하는 저의가 무엇인가?
이 전 대표와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의 이름부터 만난 시점 등 기초적인 사실관계도 틀린 내용을 계속 이야기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이낙연 전 대표와 일면식도 없는 이들을 열거하며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고 정경심 교수와 조국 전 장관을 곤경에 빠뜨린 최성해 전 총장의 말을 인용해 이낙연 전 대표를 모욕하는 의도는 무엇인가?

이낙연 캠프는 열린공감TV 및 최성해 전 총장에 대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등 민형사상의 대응과 해당 동영상을 무차별적으로 유포, 확산하는 행위에 대해 모든 수단을 동원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임에 명심해야 할 것이다.

[팩트체크]

① 열린공감TV는 허위사실을 지속 유포하고 있음

<주장1> 2021년 1월 12일 영상, 옵티머스 자금이 이낙연 캠프로 흘러들어갔다?
<팩트> 검찰수사 과정에서 이낙연 캠프와 관련 없음 확인

-------------------------------------------------

<주장2> 이계연 사장(이낙연 전 대표 동생)이 재직하는 삼부토건의 주가조작 연관설 및 동양물산 자회사를 위한 법안을 이낙연 전 대표가 발의했다?

<팩트1> 2021년 1월 13일, 삼부토건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명예훼손)」 등으로 고소
<팩트2> 열린공감 TV가 영상에서 언급한 인사들 중 일부는 이낙연 전 대표와 일면식도 없고, 유명인과의 동명이인

------------------------------------------------

② 이낙연 전 대표는 최성해씨에게 사람을 보내거나 교류하지 않았음

<주장1> 2021년 4월 18일 영상, 최성해 동양대 전 총장의 말을 인용해 이 전 대표가 최 전 총장과 친분이 있는 것처럼 전했나?
<팩트> 이낙연 전 대표는 최 전 총장에게 사람을 보낸 적이 없음  

-------------------------------------------------

<주장2> 2021년 6월 22일 영상, “조국은 이낙연이 친 것, 조국사태 이후 이낙연이 고맙다는 인사를 보내왔다” 는 내용의 최성해 전 총장 육성 방송
<팩트1> 주변 지인들의 증언 없음

-------------------------------------------------

<주장3> “이낙연 전 대표가 전남도지사 시절부터 최 전 총장과 긴밀한 인맥을 갖고 교류한다, 주변 지인들이 증언한다?”
<팩트> 공식행사에서 이낙연 전 대표 지인이 한 번, 당사자가 한 번 인사한 것이 친분?
- 이낙연 전 대표는 최성해 전 총장과 친분이 없고, 총리 임기인 2019년 6월 당시 국무총리실 민정실장이 공무로써 경남 지역 대학총장들과 면담에서 최성해 전 총장을 만난 적은 있었음.
- 이후 2021년 총선 전 동양대학교가 운영하는 종로에 위치한 동양극장 행사에서 이낙연 전 대표가 최성해 전 총장과 의례적인 인사를 나눈 적은 있었음.
다수가 동석한 공식 행사에서의 접촉이었음.

※ 조국 전 장관의 상황은 2019년 8월로 시기적으로 연관성이 없음.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일상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우정포럼 발대식  (0) 2021.06.25
#6.25 #71주년  (0) 2021.06.25
#제19차 최고위원회의 결과  (0) 2021.06.21
#다줄논  (0) 2021.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