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2. 11. 00:21ㆍ카테고리 없음
우리는 Friedmans 논리를 비트 코인에 적용하여이를 평가의 출발점으로 사용할 수있다. 돈의 양론을 이해하는 근원은 교환의 방정식, MV = PQ이다.
좋아요,이 공식은 다시 무엇을 의미합니까? MV = PQ.
M = 돈의 주식. 얼마나 많은 돈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V = 돈의 속도. 얼마나 빨리 돈이 손을 바꿀 수 있습니까?
P = 전반적인 가격 수준.
Q = 경제의 생산량.
그래서 프리드먼의 논리는 이것이었습니다. 돈의 속도는 안정적이었고 Q는 최소한으로 움직였습니다. 경제의 실질 생산량은 일 년에 단지 몇 퍼센트 포인트 만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이제 우리는 비트 코인 생태계에서 PQ를 정의해야합니다. Q는 비트 코인을 사용하여 만든 세계 유틸리티입니다. 비트 코인을 사용하여 유용성을 끌어낼 수있는 2 개의 그룹이 있습니다 : 그리드에서 벗어나고 자하는 사람들과 그리드에 올라 가기를 원하는 사람들. 인터넷 도박꾼,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사회에서 돈을 해외로 송금하려고하는 사람들 및 불법 활동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여러 사람들.
Q는 전 세계가 그리드를 타고 내리는 데 필요한 실제 출력 트랜잭션입니다. M과 V를 일정하게 유지하면 비트 코인의 시가 총액 변경은 세계의 사용 및 이러한 유형의 지불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의 변화에 정비례합니다.
비트 동전 유틸리티의 세계 가치는 화폐 통화 가격 (P)으로 속도로 나눈 값으로 비트 코인의 시가 총액을 결정합니다. M = PQ / V이다. 프리드먼은 일반적인 물가 수준이 유통되는 돈의 양에 직접 비례한다고 주장했다.
화폐 공급을 늘리면 가격이 상승했다. 이를 비트 코인에 적용하면 세계 비트 코인 생태계의 Q에 대한 변화가 비트 코 인의 시가 총액에 비례적인 변화를 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역할이 바뀌 었습니다. Q가 M을 당기는 대신 M을 PQ를 당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