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1. 7. 23. 09:58#각종.신문기사

728x90
반응형

국회 주요일정보고
■ 주요뉴스
■ 신문을통해 알게된 이야기
■ 뉴스, 정책 브리핑
■ 정치 및 4당관련 주요기사
■ 정부 주요일정



======================
● 23일 0시 기준 확진자 1630명.
   - 국내 1574명(서울 516 부산 115 대구 57 인천 90 광주 9 대전 67 울산 22 세종 8 경기 403 강원 61 충북 34 충남 24 전북 10 전남 22 경북 15 경남 93 제주 28)
=======================

❶ ● 7/23(금) 주요 일정

■국회의장
①13:30 의장 주재 양당 원내대표 회동 (의장집무실)
■사무총장
①09:30 사무총장 주재 주요 간부회의 (총장집무실)
--------------
■의사일정
①금일 회의 없음
--------------
■더불어민주당
①09:30 최고위원회의 (당대표회의실)
②10:00 화상 의원총회 (본관 220호)
③13:30 교섭단체 원내대표-국회의장 회동 (의장집무실)
■국민의힘
①08:30 최고위원 긴급 간담회 (당대표실)
②10:00 의원총회 (본관 246호)
③14:10 가덕도 신공항 현장 방문 (부산 대항전망대)
④15:40 핀테크 및 블록체인기업 간담회 (부산 BIFC U-space)
⑤17:00 국민의힘-부산시 주요 현안 간담회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 이벤트홀)
⑥18:30 이스포츠 관계자 간담회 및 경기 관람 (부산 이스포츠 주경기장)
■정의당
①18:30 다큐멘터리 영화 '노회찬, 6411' 시사회 (메가박스 창원)
②19:30 다큐멘터리 영화 '노회찬 6411' 시사회 (CGV 신촌아트레온)
■국민의당
①07:40 KBS1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전화인터뷰
②08:00 제59회 부산미래경제포럼 초청 강연 (부산시청 국제회의장)
■열린민주당
①통상 일정
--------------
■주요 행사
☞예정사항 없음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회의장 운영 중지
   단, 영상회의 목적으로 회관 제1간담회의실(영상회의실)만 최대 4인까지 이용 가능 ( ~ 7/25)
--------------
■기자회견
①11:00 추미애 前 법무부장관, 대선 1호 공약 발표 기자회견 (국회 기자회견장)




  📰 7.23(금)  주  요  뉴  스 📰


✔문 대통령, "우여곡절 끝에 도쿄올림픽 개막. 염려가 적지 않지만 모든 어려움 이겨내고 안전하고 성공적인 세계인의 축제가 되길 바란다. 개막식에 참석하거나 직접 응원하지는 못하지만 온마음을 다해 응원하겠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한다"

✔추경안 막판 줄다리기. 여야, '재난지원금 합의' 불발. 전국민-선별 놓고 평행선. 증액 여부도 이견 못좁혀.. 민주당 단독처리 가능성도 시사. "하위 90% 재난지원금 어떤가?" 오늘 추경안 처리 목표일. 여야-정부 협상에 주목. 홍남기 경제부총리, 초고소득자-자산가 제외하는 '절충안' 받을까? 민주당 관계자, "당정협의가 어떻게 타결될지 아직은 예측할 수 없다. 일부 고소득자를 지원에서 제외하는 방안도 검토 중" 당정은 추경 처리 기일까지도 핵심 쟁점을 놓고 힘겨운 협상 이어갈 듯.

✔이재명, '청년 기본소득 연 200만원, 전국민 기본소득 연 100만원 지급' 대선공약 발표. '토지공개념•국토보유세' 제안. 여야, '집중 포화' 이낙연, "정치적 의도다" 비판. 정세균, "불공정•불공평•불필요 3블 정책이다" 홍준표, "차라리 나라를 사회주의로 바꾸고 전국민 배급제를 실시 하겠다고 공약하라" 윤희숙, "봄날 흩날리는 벚꽃잎처럼 세금을 뿌리시겠다는 것"

✔서울 낮 최고 35.9도, 어제 '대서'(大暑) 이름값 했다. 전국 곳곳, 올해 들어 최고 기온 기록. 다음 주부터 1~2도 떨어지는 등 더위가 한 단계 누그러질 전망.

✔'위드 코로나' 도박, 현실? 영국, 독잉, 싱가포르 속속 규제 완화. 어차피 완전퇴치 불가능. '독감 수준 관리 고민해 볼 때' 치명률도 독감과 유사한 수준, 최근 경증, 무증상 대부분. <김 윤 서울대 의료관리학과 교수>

✔'無스타•無관중•無퍼포먼스' 오로지 TV올림픽? '축제' 라는 말을 붙이기 어려운 분위기. 일왕의 개회 선언 문구에서 '축하' 라는 말을 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서울 열대야 벌써 7차례 발생. 지난해보다 23일 빠른 12일 첫 발생, 이후 열흘여 만에 7차례. 제주(14일), 인천(8일), 부산(7일) 등 기세. 최다 기록은 1994년으로 16.8일.

✔'델타' 치명률은 0.11%, 기존 코로나는 10% 수준. 국내 델타형 환자 사망률, 전체 코로나 누적 사망률의 10분의 1 수준. 델타형이 더 강하지만 백신접종으로 그만큼 위험 줄인 덕분.

✔여학생, 대학진학률 남학생보다 12년째 '우위' 올해도 남학생보다 4.8%P 높아.. 2010년 학생부 중심 수시 모집이 크게 증가하면서 내신 관리에 우위가 있는 여학생이 유리.

✔'영탁 막걸리' 불매운동? 가수 '영탁' 과 광고주 막걸리회사 광고 연장 계약 불발. 팬들 불매운동. 회사측, 3년 모델료 150억원 요구. 매출 50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인 회사가 수용하기 어려운 조건, 해명.

✔'공부 잘하는 큰아이가 고등학교 갈 때는 평준화를 깨자고 했던 교육학자가 공부 못하는 작은아이가 고등학교 갈 때쯤이면 평준화를 유지하자고 한다' 실화인지 지어낸 이야기인지 알 수 없지만 교육계에 회자되는 이야기.

✔'피 가래가 나올 정도로 증세가 심해 여기저기 살려달라는 사람이 속출했다' '지옥이 따로 없었다' 청해부대 승조원 당시 상황 첫 증언. 임무 수행이 불가능한 지경이 되자 가장 심한 6명을 상륙시켜 검사, 전원 확진. 그제서야 '이게 코로나19 였구나' 라고 알아..

✔'그가 나를 깔봤다'(He disrespected me) 미국의 정신의학자 제임스 길리건이 35년에 걸쳐 살인죄로 수감중인 범죄자에게 범행 동기를 물어봤을 때 가장 많이 나온 답변.

✔"모더나 1차 접종시 델타변이 72% 예방. 입원·사망 96% 막아준다"

✔김경수 경남지사, 26일 창원교도소 수감. 복합적 사유로 집행 연기.

✔'대서' 폭염에 전력사용 또 올여름 최대. 공급은 안정적.

✔문 대통령, 미국 국무부장관 접견. 북미대화 노력 당부.

✔문 대통령, 폭우피해 전남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중국, "김홍빈 대장 수색에 헬기 투입. 최선 다할 것"

✔박범계 법무장관, 8·15 사면 관련 "현재까지 대통령 뜻 못 받았다"

✔금감원 제재심, '1조 사기' 옵티머스운용 등록취소·해임 의결.

✔카뱅 공모가 3만 9천원 확정. 단숨에 금융주 시총 3위로 껑충.

✔수도권 아파트값 9년 만에 최고 상승. "재건축·GTX 호재 영향"

✔전현희, "부동산 전수조사, 민주당 6명·국민의힘 8명 동의서 미제출"

✔현대차 이어 한국GM도 임금협상 잠정 합의. 기본급 3만원 인상.

✔한밤 수산업자 비서 찾아간 경찰, '녹음 함구' 요청.

✔김진욱 공수처장, "청와대에서 컴퓨터 자료 받았다. 압수수색 거부 아니다"

✔반도체 수급난에도 현대차 분기 매출 첫 30조원. 기아도 사상 최대.

✔보훈처, 천안함 전사자 유족 별세에 "아들 학비 등 지원"

✔경찰, '7·3 불법집회' 민주노총 집행부 4명 소환조사.

✔올림픽- 김학범호, 첫 경기에서 뉴질랜드에 0-1 충격패. 8강행 빨간불.

✔'변호사 세무업무 제한' 법안 법사위에서 제동.

✔'통행세 지원' LS 계열사, 과징금 취소소송 일부 승소.

✔WHO 사무총장, "코로나19 백신 지재권 유예, 강탈 아니다"

✔서욱 국방장관, 공군 이중사 사건에 "무거운 책임감 통감. 엄중 처벌할 것"

✔일본 DHC, 지자체에 '혐한 사죄문' 제출하면서 비공개 요구.

✔문체부, '김치' 오역 훈령 바꿨다. 반크 요구 7개월 만에..

✔베트남, 한국인 화장에 유감 표명. 유해는 오늘 한국 도착.

✔산업 전 영역에 AI·5G 특화망 적용. 2025년까지 49조원 투입.

✔피치, 한국 신용등급 'AA-' 유지. 잠재성장률은 2.5 → 2.3%.

✔법무부, "전주교도소 집단회식 사과. 진상조사·엄중조치"

✔'검은 곰팡이증' 에 인도에서 4200명 사망. 감염 누적 4만 5천명.

✔툭하면 떨어지는 13t 쇳덩이. 고속도로 적재물 낙하 '불안'

✔BTS, '버터' 멜로디 이중사용 논란에 빅히트 "저작권 문제 없다"

✔동생 살해 목격한 9살 오빠의 결정적 진술. 엄마의 거짓말 들통. 부부 각 30년 구형.

✔경찰, 행인 3명 숨지게 한 탁송 차량 운전사 구속.

✔제주 중학생 살인범 유치장에서 자해 시도. 생명에 지장 없어..

✔"UFO일까?" 전남 무안, 비행물체 출현 신고.

✔"피자 20판과 인질 교환하자" 스웨덴 교도소 인질범들의 황당 제안.




= 2021/07/23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과 정부가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고소득자와 고액자산가 일부를 제외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종합부동산세 납부 대상자와 9ㆍ10분위 이상 최고 소득자의 일부를 빼는 방식이 유력해 보입니다.
주고도 욕먹는 걸로 결정하셨어요? 우리 홍 반장님 대단하시네~

2. 국민의힘 등 야권은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유죄 확정판결을 받은 댓글 여론조작 사건의 '몸통'은 결국 문재인 대통령이라면서 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촉구하며 총공세를 벌였습니다. 야권 일각에서는 하야론까지 거론됐습니다.
‘파쇼 독재 나치’ 소리까지 듣는 판국에 뭔 소린들 못하겠어… 아주 신났지 뭐야…

3. 안철수 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모든 안을 만들어줬는데도 답이 없다”며 “합당 의지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안 대표가 합당 시 지분 요구는 없다더니 실무협상단의 태도는 다르다”고 반박했습니다.
아마 합당과 당 깨기로는 기네스북에 오를 만 할 텐데… 어떻게 함 알아봐 줘?

4. 윤석열 씨의 장모 최 씨가 ‘윤석열 X파일'은 대국민 기만극이라며 X파일 진원지로 지목된 정대택 씨를 옥중 고소했습니다. 최 씨는 “윤석열 씨가 전 국민적 관심을 받는 시점에 그 피해가 일반 국민에까지 확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걸 몰랐으면 국민적 피해가 더 오래 yuji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5. 류호정 의원은 이준석 대표에 대해 “경쟁에 미쳐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습니다. 류 의원은 “열심히 하는 거랑 별개로 무한경쟁, 시험 만능주의에 동의할 수 없다”며 이 대표의 공직 후보자 자격시험 공약을 비판한 것입니다.
‘채용비리’나 ‘문신’에 대한 얘기는 사라지고 류호정 쑈만 기억난다는 비난은?

6. 통일부는 “역대 정부는 1989년 이래 민족공동체통일방안을 공식 통일 방안으로 계승해 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통일부 폐지론을 주장하는 이준석 대표가 최근 ‘평화적 흡수통일’을 언급한 것에 대해 정면 반박한 것입니다.
국민의힘이 당대표는 왜 시험을 안 보고 뽑았나 걱정이 많겠어… 쯧쯧…

7.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에 대한 실형 확정판결이 나오자 대법원판결에 불복하는 발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재판부 비난이 대법원판결 이후에는 여론전으로 이어지면서 법원 내부에서는 재판권 독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대한민국 사법부가 그동안 해왔던 일을 생각하면 자업자득이란 생각은 안 들고?

8.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이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800명을 넘어서며 연일 최다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과 시민 사이에서 “4단계 이상의 방역 조치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려하는 사람 따로 원정 유흥 즐기는 사람 따로… 이래서야 뭐가 되겠냐고~

9. 도쿄올림픽 유치의 주역인 아베 전 총리가 오는 23일 올림픽 개회식에 불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NHK 보도에 따르면 아베 전 총리는 도쿄올림픽이 무관중 개최가 된 것 등을 고려해 개회식 참석을 보류한다고 전했습니다.
하긴 우리도 88서울올림픽 개막식에 전두환은 없었으니까… 기억나?

10. 최근 김치가 중국 음식 '파오차이'로 번역돼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김치의 중국어 번역 및 표기를 '신치'(辛奇)로 명시했습니다. 개정안은 기존 훈령에서 김치의 중국어 번역 및 표기인 ‘파오차이’를 삭제했습니다.
낯설은 ‘신치’가 파오차이를 잘 버무려 없애야 할 텐데… 신김치 아닙니다~

이준석 "윤석열 지지율 위험" 다자대결 20% 무너져.
김의겸 "김건희, 까르띠에 전시기획 않고도 거짓 홍보".
안철수 "문 정권, 노무현 대통령 발뒤꿈치도 못 따라가".
김동연 "윤·최, 정권과 대립각 시도, 썩 바람직하지 않아".
홍남기 '사의' 저항에 재난지원금 고소득자 등 일부 제외?
정부, 오늘 수도권 거리두기 조정안 발표 4단계 연장할듯.
유네스코, '일본 군함도 왜곡' 결정문 만장일치 채택.
라면값 인상 역풍 맞은 오뚜기, 소비자단체 철회 요구.

나는 성공을 위해 치러야 할 대가가 무엇인지 안다. 몰입, 수고, 바라는 바를 성취하기 위한 쉼 없는 헌신이 성공의 값이다.
-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

불같은 폭염 속에서도 방역 활동에 여념이 없는 방역 당국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신들의 수고와 헌신이 있기에 반드시 이 난관을 극복하고 이겨낼 것으로 믿습니다.
휴가 시즌이라고는 하지만, 지금은 안전한 집에서 건강한 주말을 보내는 것이 나와 우리 모두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주말 되시길…

류효상 올림.




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매-세-지,7월23일)

1.미 국무부가 불투명한 규제 남발과 경직된 노동 정책을 한국에 투자할 때의 유의 사항으로 꼽음. 아울러 외국계 기업의 한국지사장들은 각종 법률 리스크에 전적으로 책임지고, 체포 및 기소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고 지적함.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1월 중대재해법 시행을 앞두고 재계의 건의와는 반대로 처벌 수위를 높인 개정안을 법사위에 상정해 논의를 시작함

2.세아상역이 3조원대로 거론되는 두산공작기계 인수 여부를 놓고 협상 중임. 22일 IB 업계에 따르면 동북아 1위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는 포트폴리오 기업인 두산공작기계 매각을 두고 세아상역과 협상 중임. 매각 대상은 MBK파트너스가 특수목적법인(SPC) 디엠티홀딩스를 통해 보유 중인 두산공작기계 지분 100%임

3.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78)이 서임 이후 매일경제와 처음 언론 인터뷰를 함. 염 추기경은 대선 분위기를 의식해서인지 인터뷰 초반부터 정치권에 쓴소리를 던짐. 그는 "정치인들은 권력 쟁취에만 몰입하지 말고 희생할 생각부터 해야 한다"고 말함. 또 "정치는 가장 높은 형태의 자선이자 선에 봉사하는 일이 돼야 한다"면서 "정치는 이기고 지는 것이 아니라 협치의 예술이 돼야 한다"고 강조함

4.올여름 지구촌 곳곳이 기후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음. 북미에서는 역대급 폭염과 산불이 찾아왔고 서유럽과 중국·일본 등은 폭우로 인명·재산 피해가 커지는 상황임. 우리나라는 낮 최고기온이 38도를 넘어서는 찜통더위가 예보됨. 전문가들은 지구 온난화로 북극의 찬 공기를 가두는 제트기류가 느슨해지고 기압계가 정체되면서 '열돔 현상'이 지속된다고 설명함

5. 한국전력거래소가 재생에너지를 늘리면서 원자력발전 비중을 지나치게 줄이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연구보고서를 내놓음. 보고서는 친환경 전력 공급원을 확대하는 방향을 긍정하지만 필요 이상 원전을 줄이면서 재생에너지 의존도를 높일 경우 전기료·환경오염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우려함. 문재인정부 출범 이후 전력시장을 관리하는 공기업이 경계 섞인 보고서를 낸 것은 이례적임

6.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2000명에 육박한 가운데, 정부는 비수도권 사적모임 인원을 4명 이내로 제한한 데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일괄 적용을 검토하고 있음.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2일 0시 기준 총 1842명의 확진자가 발생함



❷ <정치 및 정당 관련 주요기사 7/23(금)>

■주요 정치 동정

[한국일보]문 대통령 '8월 초 휴가' 연기... 3년 연속 여름휴가 못 가나
http://naver.me/5B1XRsf9


[연합뉴스]여야, 오늘 추경 처리 방침…상임위 배분도 타결 시도
http://naver.me/5mY5H4Dw


■더불어민주당 동정

[노컷뉴스]'盧탄핵 책임론'까지…위험수위 향해가는 與경선 비방전
http://naver.me/FfMHnpHS


[데일리안]추미애, '3위 안착' 앞두고 김경수 악재…친문 분화 어디로
http://naver.me/xWNq36WX


■국민의힘 동정

[뉴스1]국민의힘, 23일 긴급최고위·의총서 법사위원장 협상 결론 시도
http://naver.me/xlWPPOYl


[노컷뉴스]"여보세요, 최재형입니다"…尹과 비교되는 여의도 직진
http://naver.me/x9JS02GA


■기타 정치권 동정

[뉴시스]중도 가치 훼손 등 리스크 늪에 빠진 윤석열
http://naver.me/FS6olcfk


[한국일보]"앞으로 나아가라"고 노회찬 당부했지만... 정의당 '미래'가 흐릿하다
http://naver.me/x0axAwCU




❹ 정부주요일정

[한반도]
▲ 황기철 보훈처장, 7월의 6·25 전쟁영웅 선정패 수여식(10:00 노르웨이 대사관)
▲ 황기철 보훈처장, 스웨덴 대사 예방(11:30 스웨덴 대사관)
▲ 외교부, 중대본 회의(08:30)
▲ 외교부, 제9차 한미 외교차관 전략대화(10:20 외교부 17층 양자회의실)

[경제]
▲ 기재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08:30 정부서울청사)
▲ 김재신 공정위 부위원장, 홍보 및 정책조정회의(10:00 대회의실)
▲ 금융위, 주간업무회의(11:00 정부서울청사)

[산업]
▲ 산업부, 중대본(08:30 정부서울청사)
▲ 국토부, 예결위 전체 회의(10:00 국회)
▲ 국토부, 본회의(14:00 국회)

[IT의료과학]
▲ 과기정통부, 예결위 전체 회의(10:00 국회)
▲ 과기정통부, 디지털뉴딜 연구현장소통(10:00 서울대학교)
▲ 과기정통부, 국회 본회의(14:00 국회)
▲ 과기정통부,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14:30 영상회의)

[사회]
▲ '자녀 입시비리' 조국 전 장관 부부 1심 속행 공판(10:00 서울중앙지법 417호)
▲ '라임 횡령·로비' 김봉현 속행 공판(10:00 서울남부지법 306호)
▲ '정인이 사건' 양부모 2심 1회 공판 준비기일(10:30 서울고법 404호)
▲ '긴급조치 위반' 故지학순 주교 재심 2심 선고(11:00 서울고법 303호)
▲ '이동재 명예훼손'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 1심 속행 공판(14:00 서울중앙지법 506호)
▲ 박근혜 前대통령 대리인단, 탄핵 헌재판관들 상대 손해배상 청구 소송 1심 선고(14:00 서울중앙지법 360호)

[정책뉴스]
▲ 교육부,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 교육부, 국회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 행안부, 코로나19 중대본 회의(08:30 정부서울청사 상황센터)
▲ 행안부,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 행안부, 국회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 신열우 소방청장, 코로나19 중대본 회의(08:30 작전실)
▲ 신열우 소방청장, 빅데이터분석사업 착수보고회(14:00 619호)
▲ 복지부 ,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 복지부 ,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 복지부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08:30 정부세종청사)
▲ 복지부 ,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15:00 국제전자센터)
▲ 복지부 , 정신재활시설 방역현장점검(17:30 서울 송파구 어우러기)
▲ 정은경 질병청장,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08:30 질병관리청)
▲ 농식품부, 예결위 전체 회의(10:00 국회)
▲ 농식품부, 국회 본회의(14:00 국회)
▲ 노동부, 코로나19 중대본회의(08:30 정부서울청사)
▲ 노동부, 예결위 전체 회의 및 본회의(국회)
▲ 환경부, 코로나19 중대본회의(08:30 6층 회의실)
▲ 환경부, 동물원 코로나19 방역실태 점검(15:00 서울대공원)

[문화]
▲ 황희 문체부 장관 도쿄올림픽 참석(∼24일)

[부산]
▲ 제59회 미래경제포럼(08:00 부산시청 국제회의장)
▲ 부산은행 청년 의료인력 금융지원 업무협약(14:00 은행 본점)

[울산]
▲ 조선업 동반성장 및 일자리 확대 협약식(10:30 현대중공업)
▲ 지능형 전력구동 핵심부품지원 기반 구축 업무협약(14:00 시청 상황실)

[경남]
▲ 사천시, 4천t 수조에 400여종 전시한 아쿠아리움 개관(10:00 아쿠아리움 현장)

[대전충남]
▲ 제24회 보령머드축제 개막(14:00 대천해수욕장)

[국제](현지시간)
▲ 중국, 외교부 정례 브리핑(15:00 외교부)
▲ 일본, 도쿄 올림픽 개막식(20:00 도쿄 국립경기장)

■ 총리 및 장차관 주요 일정

[기재부]
▲ 이억원 1차관
    08:30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정부서울청사)

[과기정통부]
▲ 임혜숙 장관
    10:00 예결위 전체 회의(국회)
    14:00 국회 본회의(국회)
▲ 용홍택 1차관
    10:00 디지털뉴딜 연구현장소통(서울대학교)
    14:30 연구실안전심의위원회(영상회의)

[교육부]
▲ 유은혜 장관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국회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외교부]
▲ 정의용 장관
    08:30 중대본 회의
▲ 최종건 1차관
    10:20 제9차 한미 외교차관 전략대화(외교부 17층 양자회의실)

[행안부]
▲ 전해철 장관
    08:30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정부서울청사 상황센터)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국회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 김희겸 재난안전관리본부장
    08:30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상황실)

[문체부]
▲ 황희 장관
    도쿄올림픽 참석(∼24일)

[농식품부]
▲ 김현수 장관
    10:00 예결위 전체 회의(국회)
    14:00 국회 본회의(국회)

[산업부]
▲ 문승욱 장관
    08:30 중대본(정부서울청사)

[복지부]
▲ 권덕철 장관
    예결위 전체 회의(시간미정 국회)
    본회의(시간미정 국회)
▲ 강도태 2차관
    08:30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정부세종청사)
    15:00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국제전자센터)
    17:30 정신재활시설 방역현장점검(서울 송파구 어우러기)

[환경부]
▲ 홍정기 차관
    08:30 코로나19 중대본회의(6층 회의실)
    15:00 동물원 코로나19 방역실태 점검(서울대공원)

[노동부]
▲ 안경덕 장관
    08:30 코로나19 중대본회의(정부서울청사)
    예결위 전체 회의 및 본회의(국회)

[국토부]
▲ 노형욱 장관
    10:00 예결위 전체 회의(국회)
    14:00 본회의(국회)

▲ 금융위 은성수 위원장
    11:00 주간업무회의(정부서울청사)

■ 시도지사 주요 일정

▲ 박형준 부산시장
    08:00 제59회 미래경제포럼(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
    10:00 제298회 부산시 임시회 제4차 본회의(부산시의회 본회의장)
▲ 송철호 울산시장
    10:30 조선업 동반성장 및 일자리 확대업무 협약(동구청 회의실)
    14:00 지능형전력구동 핵심부품 지원 기반구축 업무협약(상황실)
    15:00 동천곡사분수설치사업 현장간담회(북구 홈플러스 일원)
▲ 이용섭 광주시장
    11:00 광주형뉴딜추진위원회(중회의실)
▲ 허태정 대전시장
    10:00 충청권 메가시티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대전세종연구원)
    15:30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안녕센터'기공식(어은동)
▲ 이춘희 세종시장
    10:00 「충청권 메가시티 전략수집 공동연구용역」중간보고회(대전세종연구원 대전청사대회의실)
    14:00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단 발대식(세종시청 여민실(401호))
▲ 이재명 경기지사
    코로나19 대응
▲ 최문순 강원지사
    하계휴가
▲ 양승조 충남지사
    10:00 메가시티 연구용역 중간보고(대전세종연구원)
▲ 이시종 충북지사
    10:00 충청권 메가시티용역 중간보고회(대전세종연구원)
▲ 하병필 경남지사 권한대행
    08:30 코로나19 영상회의(재대본)
    10:00 주요업무보고(소회의실)
▲ 이철우 경북지사
    11:00 경상북도문화원연합회장 이ㆍ취임식(경북유교문화회관)
    14:30 제3회 문무대왕 해양대상 시상식(경주화백컨벤션센터)
    16:00 ㈜일지테크 국내복귀 투자양해각서 체결식(경주시청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무지개다리 | 이정우 | 경기 | 사업자 등록번호 : 119-21-98384 | TEL : 010-5585-0941 | Mail : e37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각종.신문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29일(목) 조간신문 요지  (0) 2021.07.29
#주요뉴스  (0) 2021.07.26
#7월 23일(금) 조간신문 요지  (0) 2021.07.23
#7월 22일(목) 조간신문 요지  (0) 2021.07.22